희망나눔론 최대 1억까지 나온다고 하지만

직장인이나 사업자나 희망나눔론에서 최대 1억원까지 나온다고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받기는 힘듭니다.

신용이 좋거나 소득이 높거나 우량직장에 다니는 조건이어야 그렇게 큰 금액을 받을 수 있고 그 외엔 2~3천만원이 한계입니다.

차량이나 부동산 담보가 있다면 또 달라지겠지만 그게 아니라 단순 신용자금이면 한계가 있습니다.

신청은 만 20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금리는 연 20%로 바뀌었습니다.

지난 7월부터 적용이 된건데 그 전에 빌린 분들은 연 24%로 적용이 되고 있을 겁니다.

소급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한달 차이로 이자가 바뀐 분들도 많습니다.

저축은행이랑 조건에서 큰 차이가 없어졌기 때문에 지금은 소비자들에게 유리한 편입니다.

직장인이나 사업자나 프리랜서, 주부님들을 위한 상품도 있고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한 상품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로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이 많아져서 아예 전용 상품을 만든 모양입니다.

1. 대환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

기대출이 많이 쌓인 상태라면 매달 나가는 돈도 만만치 않을 겁니다.

원금은 그대로인데 40~50만원씩 꾸준히 갚는 분들도 봤는데 그런 분들은 대환자금으로 잘 갈아타면 빠져나가는 지출을 절반 이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대환대출을 원하는 거구요.

일단 업체에서 빚을 갚아준 뒤에 은행에서 저렴한 조건으로 돈을 빌려서 그걸로 상환을 하고 은행 돈으로 천천히 갚아나가면 되는 방식인데 꾸준한 소득이 찍히고 있고 재직확인도 되면 승인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게 도와준다던지 코로나 지원자금으로 받을 수 있게 설계를 해준다던지 확실히 전문가들은 그쪽으로 노하우가 계속 개발되는 모양입니다.

인터넷으로 먼저 상담요청을 하고 연락이 오면 현재상황을 잘 설명하시고나서 대출이 가능한지를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2. 대부업체를 고르는 팁

대부업체나 불법사채를 아예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동네 길거리에 여기저기 뿌려져있는 명함 많이 보셨을텐데 그런 사무실은 대부업 등록번호도 없고 이자율도 안나오고 무조건 100% 대출이 된다고만 써있습니다.

그런 곳들이 바로 불법사채이며 법으로 정해져있는 금리를 지키지 않고 자기들 맘대로 돈을 받습니다.

100만원을 빌려주고서 140만원을 갚으라고 하는데 2주일이나 한달 안에 그걸 못 갚으면 바로 이자의 이자가 붙습니다.

원금의 2~3배로 채무가 불어나는 것도 순식간이고 100만원을 빌려서 수천만원으로 수년에 걸쳐서 갚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대부업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업체이며 법으로 정해진 테두리 내에서 영업을 하기 때문에 불법추심이라든지 원금보다 더 큰 돈을 갚아야 한다든지 하는 식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대출의 마지노선이라 보면 되고 정식으로 등록을 한 상태에서 영업을 하는 업체인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3. 계약내용을 잘 확인하고 서명하기

대출을 동의하고 계약서를 쓸 때는 얼마를 빌렸고 매달 언제 갚는지 금액은 얼마씩인지 대략적인 내용이 다 적혀있습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에서는 법정 최고금리인 연 20%를 준수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계약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상환을 할 수 있는 상식선에서만 돈을 빌려야합니다.

계약내용을 확인하지 못하도록 안알려주는 업체는 거부해야 하며 계약서에 사인도 하지 말아야합니다.

반드시 본인이 직접 계약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경우에만 서명을 하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돈은 반드시 필요한 만큼만 빌려서 쓰고 다 쓴 뒤에 추가자금은 확실히 갚을 수 있느냐를 따져서 빌려야합니다.

갚을 능력도 안되는데 일단 빌려주니까 계속 빌리자는 생각은 결국 빚더미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만듭니다.

온라인에서 보면 희망나눔론 외에도 여러 업체들이 나옵니다.

중개를 해주는 곳도 있고 소액자금을 직접 지원해주는 업체도 있고 조건은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상담요청을 하고서 현재 상황을 알려주면 대충 얼마까지 나오겠구나 알려줍니다.

일을 오래하는 분들은 연봉만 불러줘도 알아서 줄줄 현재 신청 가능한 상품들이 나오더군요.

너무 큰 돈은 빌리지 마시고 최대 연봉의 절반까지만 빌리시면 절대로 못 갚는 상황은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