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면책후 대출 알아보는데 머니홀릭 같은

머니홀릭 같은 개인회생 면책후 대출 알아보고 있습니다.

여러 업체를 두고서 좀 확인 후 그 뒤에 하나씩 물어보고 진행을 하려고 말이죠.

그런데 원래 여기저기 계속 조회하고 그러면 과다조회인가 뭐 그런 것 때문에 신용에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

지금 신용점수도 굉장히 낮은 편인데 여기서 더 내려가면 안될까봐 일단은 처음에 봤던 머니홀릭에서 그냥 진행을 해야겠습니다.

개인회생자를 전문으로 진행해주는 곳이고 업력도 오래된 곳이라서 제일 괜찮아보이네요.

회생자대출에도 단계가 있던데 면책후에 받는거는 변제회차가 5회 미만 남았을때 채무통합이나 대환도 된다고 나오고 구체적으로 상담을 받아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개월간 통장 거래내역이랑 신분증에 원초본, 소득자료를 준비해야하니 하루 날 잡아서 서류 떼러 다녀야하구요.

상담은 홈페이지에서 해도 되고 카톡으로 실시간상담도 가능하니까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변제금 미납으로 인한 대출

매월 변제금을 잘 납부한다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여기서 미납이 발생하면 회생 자체가 폐지될 수도 있습니다.

3회까지 미납이 되면 폐지될 수 있고 2회차까지는 그나마 괜찮다고 합니다.

꾸준한 소득도 있고 인가도 받아서 잘 납부를 하고있는 상황에서 코로나로 인해 소득이 줄어드는 분들도 있습니다.

원래는 이런 상황을 정부에서도 알고있고 전세계적인 위기상황이라 봐주는 것도 있어야하지만 별도의 도움은 없이 미납 횟수만 완화하는 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원래는 3회 이상 미납은 폐지의 위험이 있었으나 한시적으로 4~5회까지는 봐준다는 말이 있고 11개월까지 봐준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는 법무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미납의 위험이 있으면 대출을 받아서 이를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지가 되는 것보다는 대출을 받는 것이 훨씬 나으니까요.

특별면책은 거의 불가능한 이야기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변제가 어려워진 분들이 특별면책을 문의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습니다.

원래는 돈을 잘 벌고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코로나가 터져서 매출이 급감을 한 경우 당연히 면책을 받을 수 있지 않냐고 물어보겠지만 특별면책은 신청요건도 까다롭고 실제로 받는 분들도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냥 이름만 존재하는 법안이라고 생각하는 게 낫습니다.

갑자기 다쳐서 수익활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승인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제 주변에도 암에 걸려서 치료를 받아야하는 분이 있었는데 암 초기라는 이유로 거절을 당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특별면책을 신청한 사람들은 많은데 실제로 받았다는 분들은 거의 없으니 여기에 너무 매달리면서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서비스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법원 개인회생인가자로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변제계획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개인회생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이내에 변제계획 이행을 완료한 분들도 자격이 되는데요.

700만원이내의 금액을 연 3~3.8%로 빌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5년이내에 분할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건은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변제를 충분히 문제없이 하고 있는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며 생활안정자금부터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고금리차환자금, 학자금 등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학자금은 연 2%로 진행이 가능하니 자격이 되는 분들은 이걸 쓰시구요.

자격요건은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진행이 안되면 그때는 대부업체를 통해 개인회생 면책후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나중에 신용이 회복되고 난 이후에는 어디서나 신청이 가능하겠지만 그 전에는 금융권에서도 돈을 빌리기 힘드니 어쩔 수 없이 사무실이라든지 개인돈으로 알아봐야 할 겁니다.

코로나 때문에 매출도 작살나고 매달 내는 돈도 못 내고 있고 상황이 참 힘들어졌습니다.

확진자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은행에서는 또 대출도 잠그고 있고 서민들만 죽어라 죽어라 하는 상황입니다.

빚이 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해결해주면 좋겠지만 정부가 그렇게 해줄리는 없죠.

무슨 수를 쓰더라도 알아서 갚으라는 식인데 일자리는 없고 돈 나올 구멍도 없고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배달일을 하면서 어떻게든 버티고 있는데 몸이라도 다치면 그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아무쪼록 별 탈 없이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