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안정 특별지원대출 카카오뱅크와 기업은행

농협 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카카오뱅크 등등 민생안정 특별지원대출 상품을 빌려준다는 연락이 많이 오나봅니다.

저희 카페 회원님들도 이게 뭐냐고 물어보시던데 일단 카카오에도 물어보고 다른 은행에도 물어보니 그런 상품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저런 상품 자체가 아예 없다고 하더군요.

최대 1억원까지 준다고 할때부터 이상했었는데 역시나 낚시였나봅니다.

연 1.55% ~ 3% 라고 써있길래 저런게 가능한가 했더니만 절대로 저렇게 나올리가 없죠.

받는 사람마다 날짜도 다르고 명칭도 약간씩 달라지지만 정부에서는 저렇게 좋은 조건으로 큰 금액을 빌려줄 여력이 없다는 것만 알고계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재개

1금융권에서 슬슬 대출을 재개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 비대면상품과 신용자금을 취급하기 시작했고 부동산 구입자금도 재개했다고 합니다.

농협은 다음달부터 신규 주담대를 검토중이며 국민은행은 기준을 완화하겠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카카오에서는 직장인 사잇돌을 다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도 카카오에서 개인사업자로 알아봤는데 오늘은 신청시간이 끝나서 안된다고 하네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인가 그렇게 나와서 내일 아침에 다시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는 아예 당분간 영업중단한다고 나와서 신청을 못했었는데 지금은 다시 신청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사잇돌은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한데 카테고리에 따로 있는게 아니라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로 들어가서 신청하면 알아서 조건이 나옵니다.

직장인은 모르겠고 개인사업자는 최대 2천만원까지 최저 연 3.81%로 진행된다고 나옵니다.

카카오가 주거래은행이 아니어도 소득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신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있어야한다고 해서 옮겨놓고 있는데 신청하려면 휴폐업 상태가 아닌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분들만 이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정부지원 근로자 채무통합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심사에서 거절을 당하는 분들은 2금융권으로 가셔야하는데 거기서 중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자격이 된다면 근로자를 위한 채무통합이나 생활자금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햇살론인데 저축은행에서는 대환자금도 지원하고 있고 기본 생활자금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최대 1500만원까지이고 대환까지 같이 된다면 최대 3천만원까지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6~8%정도로 진행되는데 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길게 신청할 수 있으므로 현재 코로나때문에 상황이 너무 어려운 분들이라면 장기로 끊어서 빌릴 수 있으니 좋습니다.

1년으로 짧게 빌리는 돈은 생각보다 금방 상환날짜가 다가와서 촉박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까지 갚을 수 있는지 날짜를 잘 계산해서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햇살론은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고 꾸준한 소득이 있는 분들이면 신청자격이 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면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직기간은 3개월 이상이어야하지만 개개인에 따라서 기간이 그보다 짧아도 신청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심사에서 탈락한 경우엔 그보다 조건이 조금 떨어지지만 햇살론15를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최대 700만원이고 특례로는 최대 14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한 상품으로 금리가 연 15.9%이며 여기서 성실상환시 1년마다 1.5%에서 3%씩 감면이 됩니다.

이걸 신청하는 게 나은지 아니면 그냥 저축은행에서 중금리서비스를 받는 게 나은지 비교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민생안정 특별지원대출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요즘 이런 연락들이 많이 온다고 하는데 은행에서는 1억까지 돈을 아무에게나 쉽게 빌려주지 못 합니다.

그것만 잘 기억하시면 어디가서 당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