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안심금융서비스 신청 안내입니다.
최대 2억원까지 최저 연 3.9%의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라 많은 분들이 문의 글을 올려주고 계십니다.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쪽지도 날라오고 저도 처음엔 하나하나 설명을 드렸지만 일일이 다 응대하기가 힘들어서 그냥 오늘 글로 적어봅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을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해당 상품은 무직자나 연체자가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라고 나와서 그러면 비정규직은 가능한지 프리랜서는 되는지 알바는 가능한지 별의별 질문들을 다 보내주셨는데 조건은 딱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심사를 넣어봤는데 신용도가 괜찮다면 알바생도 승인이 나올 수 있고 소득이 나쁘지 않은 프리랜서임에도 가끔 거절이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건 신청을 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심사를 하는 것도 아니고 이건 저한테 문의하셔도 대답을 해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지원대상에 보면 4대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여야 한다고 써있는데 일단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승인을 받을 확률이 높지만 그렇지 않다면 승인율은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경우에 따라서는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우대조건에 나와있는 사항은 단순 참고용이지 저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조건 금리가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근로자 안심금융서비스 신청
홈페이지에 가시면 간편신청 서비스가 있어서 이름, 연락처, 직업이나 상품 선택 등등의 입력창이 뜹니다.
거기에 간단하게 정보를 적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이후 상담원에게 직접 연락을 받으실 수 있으며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한 후 간단하게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 의한 상담이기 때문에 가조회만으로도 90%이상 승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거기서 승인이 난다면 어떤 상품인지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한도는 얼마나 나오는지를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했는데 승인이 안 나면 다른 상품을 찾아봐야하는 거고 승인이 나면 계약서를 쓰기 전에 어떤 조건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그때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고 괜찮으면 바로 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계약이 진행되면 바로 대출금이 입금되는데 일처리만 빠르면 당일에도 입금을 받을 수 있어서 이왕이면 오전에 진행하는 게 그날 바로 돈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오늘 돈이 안 나오더라도 하루 정도 뒤면 바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오래걸리진 않으며 진행은 온라인으로 되기 때문에 굳이 지점에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처럼 미칠듯한 더위에는 직접 찾아가는 것도 엄청 힘든 일이라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서비스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계약도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입금도 내 계좌로 바로 쏴주니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거나 현재 매출에 심각한 타격을 입어서 운영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문의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한도가 안 나올 수 있으니 그 전에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면서 지원금도 슬슬 풀 예정이고 자영업자를 위한 여러가지 정책들을 내놓는다고 하니 기다리시면 좀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