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사사 언어중독 아들 사건 관련 내용이 궁금해서 쭉 찾아봤습니다.
해당 사건은 스마트컨슈머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카페에서 벌어진 일로 지금도 계속 소송이 진행중인 내용입니다.
카페 매니저인 언어중독과 미스터블랙이란 분과 언쟁이 벌어져서 지금도 논란이 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주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일단 논란이 된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미스터블랙은 스사사 카페의 법무스탭으로 활동하던 분이고 매니저인 언어중독이 카페사업 관련 투자 유치 명목으로 6천만원을 동생 명의로 된 계좌에 받아갔다고 합니다.
언어중독은 현재 신용불량상태이기 때문에 본인명의의 금융거래는 불가능한 상태이고 현재 해당 사기죄 혐의로 강북경찰서에서 수사중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카페 매니저에게 어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사업투자 명목으로 투자 제의를 받았거나 투자금을 전달한 분이 있다면 강북경찰서 경제4팀 수사관에게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적기까지 했습니다.
6천만원의 투자금은 카페 매니저 동생 명의의 개인은행 계좌로 받았고 동생 명의로 설립한 스리에스로열티서비시즈(주) 법인 계좌에는 다른 피해자들에게 투자금 입금을 유도하였을 수도 있는 것으로 추측하는 중이라고 주장한 상태입니다.
해당 1인 법인은 카페의 배너광고나 카페관련 광고료를 홍보대행사로부터 입금받고 있는 법인으로 파악중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카페 매니저가 연락두절에 종적을 감추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고소를 진행했다고 하였습니다.
6천만원이란 돈은 카페 스타트업의 엔젤투자금이었고 2억원의 투자금 중에 6천만원을 먼저 송금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6천만원이란 돈을 미리 송금했음에도 개발은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집행금은 입금시키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카페 매니저의 아들 고민상담을 해달라며 아들과 같이 사무실에 방문하였고 카페 매니저(언어중독)가 동석한 자리에서 아들에게 덕담과 고민상담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아들까지 동석한 자리를 만들고 고민상담까지 해달라며 찾아온 사람이었기에 도저히 사기를 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까지가 미스터블랙이라는 카페스탭이 올린 내용이며 이에 대해서 카페 매니저인 언어중독은 아래와 같은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카페 매니저측의 주장
6천만원의 기부건은 이미 고소가 된 사항이며 합의 의사는 없다고 합니다.
2016년 5월과 12월에 계약금 3천만원, 중도금 3천만원이 지급된 상태에서 개발실패로 인해 2018년 앱개발 프로젝트는 멈췄다고 합니다.
따라서 원하면 6천만원을 돌려주겠다고 하였으나 미스터블랙 본인이 받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법으로 시시비비를 명확히 가리겠다고 했습니다.
변호사 자격을 믿고 개인적으로 아들의 상담을 요청했는데 이러한 개인사를 공개적으로 거론한 부분에 대해 법적 판단을 받겠다고 했습니다.
법무스탭 겸 변호사의 신분으로 활동한 미스터블랙이었지만 타인들의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고 언급하였기에 미스터블랙을 활동 정지 조치에 취하며 차후 법적 결과에 따라서 최종 조치하겠다고 했습니다.
모든 법적 절차에 대해서는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충 사건은 이런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댓글을 보면 왜 활동 정지를 취했냐 원하는 내용이 다 빠져있는 답변이다 뭐 이런 내용들이 계속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스사사라는 카페를 몰랐는데 회원수가 100만명이 넘는 대형 네이버카페였더군요.
이정도의 규모면 수익도 엄청날 것 같은데 뭔가 카페의 규모에 비해 너무 적은 액수의 사건이 터졌고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참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호텔정보를 제공하는 카페면 회원들의 연령대도 높은 편일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카페 매니저가 6천만원을 돌려주려고 했지만 미스터블랙이 고사했다고 하였는데 이에 대해서 미스터블랙은 그런 제안을 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지금이라도 언어중독이 6천만원을 반환해주면 이를 스사사 운영진에게 전액 기부하겠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러면 뭐 서로의 의견차이가 있기 때문에 법으로 명확하게 판결이 나기 전까지는 함부로 속단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판결이 올라온다면 그때 다시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nightowl.pe.kr/blog/article/28
뉴스사사…최근에는.면세업종.종사자포함…종사자들.친목질에…각종.종사자.들이…소비자들상대로…온라인에서.갑질하는.곳이죠…스사사가.잘되고나니…운영자.트집잡아나간곳…””이 곳은 좋든 싫든 호텔.항공.카드.종사자.관련자 들의 정보제공만을 위해 존재하는 곳만이 아닌 일반인들도 호.불호.에 대하여 대화할 수 있는 곳 아닌가요.범죄에 가까운 불이익을 당한 부분에 대하여 토로했을 때 입막음 한다면 그건 어떤 규정 때문인가요?피해자의 명백한 사실 적시와 권리 침해보다 가해자의 보호권이 더 중요한 건가요?결국 운영자들의 파워게임에 의해 소비자나 사용자보다는 과연 누구의 이득을 위하여 존재하는 까페라는 건가요?까페의 공간이 마치 두얼굴을 가진 서비스업을 종사하는 사람들의 또다른 권력 창구 아닌가요?옳고 그름에 대한 잣대까지는 3자적 입장을 취한다고 하더라도 인간적인 공감대는 필요한 것 아나가요?제가 어느 하나 거진말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셨고 제 글이 왜 부당하다는 건지 언질도 없지 않았나요?왜 일방적으로 지운건가요?””라고.쓰자마자.Vonvoy Martiot.관련자.가…글.지우고.정지시킨곳…Viral Marketing.의.끝판왕.이죠…offline서비스업종.종사자들.의…online.호구와트…영업장…대한민국.까페.여행업자.종사자들이…까페.회원이자…대한민국.국민이.해외대형체인호텔에서.인권모독.인종차별.을.당했는데…앞장서서.2차가해하고.사건덮고.입막음하는곳…스스로.인간이기를.포기하고…영혼을.월급에.내던진…이중인격.서비스업자들.의.모임…이게…SNS.마케팅.을.이용한.신종갑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