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상상뱅크 앱으로 신청하는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상품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앱에 들어가서 6자리 비밀번호를 누르고 모바일대출로 들어가면 바로 상상모바일대출이 나옵니다.
다른 앱들은 비밀번호를 누르면 알아서 화면이 전환되는데 새마을금고는 비밀번호를 누른 후 꼭 확인을 눌러줘야하는게 좀 귀찮더군요.
아무튼 해당 상품은 소득이나 재직확인 서류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며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품개요
- 자격 : NICE기준 신용평점 740점 이상이며 내부심사기준을 충족하는 상상뱅크 회원
- 한도 : 최대 300만원
- 기간 : 12개월
- 금리 : 최저 연 6.7%(조회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상환 : 원금균등분할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지만 신용평점에 따라서 금액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한도 기준
- NICE기준 신용평점 870점 이상 : 300만원
- NICE기준 신용평점 775점 이상 : 200만원
- NICE기준 신용평점 740점 이상 : 100만원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고 고정금리로 진행이 되는 상품입니다.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전용 상품이며 금융인증서의 인증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액자금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앱을 설치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비상금 서비스
코로나 이후 장사가 너무 안 되기 시작하고 코로나가 끝난 이후에도 상황은 계속 나빠져서 결국 장사를 폐업한 상태입니다.
가게를 넘길때도 권리금은 제대로 받지 못 하고 헐값에 넘겼고 지금은 다른 일을 겨우 구해서 하고는 있지만 여기도 상황이 그렇게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전에 장사를 하면서 생긴 빚도 있고 그러다보니 돈이 들어오면 족족 다 빠져나가고 있는데 얼마 전에는 부모님이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비상금대출을 받아서 300만원 입금시켜드렸습니다.
그나마 은행에서 빌리는 게 이자는 제일 싼 편이라 카카오뱅크에 들어가서 바로 신청했고 다행히 300만원까지 한도가 나와서 그대로 이체를 시켜드렸습니다.
계좌 잔액이 0원이었다가 300만원을 다 이체시키니까 계좌 잔고에 -300만원이 찍히더군요.
중간에 돈이 좀 들어와서 100만원을 해당 계좌에 입금시켰더니 잔고는 -200만원으로 줄어들었고 나머지 200만원만 입금시키면 알아서 상환이 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돈을 꺼내서 쓰고 다시 입금시켜서 상환을 할 수 있는 건데 상환날짜가 정해져있고 그 날에 입금시키는 방식이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1년이라는 이용기간동안 알아서 돈을 꺼내서 쓰고 다시 상환하고 그러다가 1년이 다 되면 기간을 갱신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잔고가 마이너스로 나와있어도 매달 이자만 잘 내면 갱신하는데 별 문제는 없으니 비상용으로 계좌는 하나 가지고 있는 게 좋죠.
카카오뱅크 말고 다른 인터넷은행으로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급하게 소액자금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중복으로 여러개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신청 후 여기저기 신용조회를 했다고 알람이 오긴 했는데 대출을 받았다고 해서 신용점수가 내려가는 건 아니더군요.
은행에서 신청한 상품이라 그런가 신용점수에는 영향이 없었고 지금도 점수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중입니다.
인터넷은행이 신청하는 방식은 제일 편하고 그 다음에 다른 1금융권으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말고도 비슷한 상품들은 많이 있으니 본인이 신청하기에 편한 상품으로 알아보시면 되고 각 금융사마다 심사기준은 다를 수 있으므로 승인이 되는 곳을 잘 찾으시면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1 thought on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MG상상뱅크 앱으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