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살 남자 평균 자산은 얼마 정도나 될까요?
여자들은 남자들이 돈을 버는 것에 대해서 뭔가 크나큰 착각을 하고 있습니다.
남자는 당연히 여자들보다 돈을 많이 받을거라고 막연히 생각하는 것인데 남자와 여자의 소득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같이 대기업에 들어갔는데 남자라고 해서 월급이 더 많이 나올까요?
전혀 아닙니다.
동일한 임금을 받고있고 그 차이는 중소기업에서 약간 나는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중소기업에서는 왜 남자에게 돈을 좀 더 주는 걸까요?
쿠팡 알바를 하러 가보면 알겠지만 힘쓰는 일은 남자가 다 하고 여자는 코드를 찍거나 비교적 쉬운 일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업무가 다름에도 돈은 똑같이 받죠.
이건 알바이고 억울해서 못 하겠다는 사람이 나와도 또 내일은 다른 뉴비가 출근을 할테니 그런식으로 굴리는 겁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그렇게 굴릴 수가 없기 때문에 1톤 트럭 운전을 할 수도 있고 짐을 옮길 수도 있고 앉아서 사무직까지 같이 할 수 있는 남자에게 월급을 약간 더 주고 채용하는 편입니다.
둘이 똑같은 업무를 한다면 당연히 똑같은 급여를 주겠지만 남자 1명을 채용하고 그 사람에게 1.5인분이나 2인분의 업무를 맡길 수 있어서 좀 더 챙겨준다고 보면 됩니다.
자, 이제 그러면 다시 35살 남자 평균 자산에 대해 다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죠.
남자는 군대를 1년 6개월 다녀오고 4년제 대학교를 나온다면 보통 고등학교 졸업 후 6년은 군대와 대학교 공부로 허비하게 됩니다.
이후 바로 취업이 된다면 좋겠지만 바로 취업이 안 되서 1~2년 취업준비를 했다고 치면 회사에 들어갔을때 이미 28살입니다.
28살부터 35살이면 딱 7년인데 1년에 1천만원씩 모으면 35살에 자산 7천만원이 모이고 1년에 2천만원씩 모았다면 35살에 자산 1억4천만원이 됩니다.
그걸로 투자해서 좀 성공한다면 대략 1억5천만원정도가 되죠.
1년에 2천만원씩 모아야 35살에 자산 1억5천이 되는건데 1년에 2천만원씩 모으려면 월에 170만원씩은 저축을 해야합니다.
한 300만원정도 월급을 받아서 그 중에 130만원만 쓰고 나머지는 다 저축을 해야 35살에 1억5천만원정도 자산이 되는 건데 130만원에서 집세랑 관리비, 보험료, 휴대폰요금 등등을 빼고나면 실질적으로 남는 여유자금은 없습니다.
28살에 월 300만원을 받는 직장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니 많이 모아야 자산 1억5천만원인거고 만약에 그걸로 부동산이든 뭐든 투자해서 2배이상 떡상을 해야 자산이 3억을 찍을 수 있습니다.
거의 한 푼도 안 쓰고 모은 돈이 제대로 투자 성공을 해야 자산 3억을 찍는다는 건데 이러한 계산없이 남자 나이 35살이면 최소 자산 5억은 있어야하는 거 아니냐고 말하는 여자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기본적인 계산도 할 생각이 없고 그저 남자니까 대충 이 정도는 있어야하는 거 아니냐라고만 막연히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계산도 할 생각이 없는 사람이면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갈지 안 봐도 뻔하니 인생의 반려자를 고를때는 심사숙고해서 함정에 빠지는 일 없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