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살 남자 평균 자산을 5억으로 생각하는 여자들

35살 남자 평균 자산은 얼마 정도나 될까요?

여자들은 남자들이 돈을 버는 것에 대해서 뭔가 크나큰 착각을 하고 있습니다.

남자는 당연히 여자들보다 돈을 많이 받을거라고 막연히 생각하는 것인데 남자와 여자의 소득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같이 대기업에 들어갔는데 남자라고 해서 월급이 더 많이 나올까요?

전혀 아닙니다.

동일한 임금을 받고있고 그 차이는 중소기업에서 약간 나는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중소기업에서는 왜 남자에게 돈을 좀 더 주는 걸까요?

쿠팡 알바를 하러 가보면 알겠지만 힘쓰는 일은 남자가 다 하고 여자는 코드를 찍거나 비교적 쉬운 일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업무가 다름에도 돈은 똑같이 받죠.

이건 알바이고 억울해서 못 하겠다는 사람이 나와도 또 내일은 다른 뉴비가 출근을 할테니 그런식으로 굴리는 겁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그렇게 굴릴 수가 없기 때문에 1톤 트럭 운전을 할 수도 있고 짐을 옮길 수도 있고 앉아서 사무직까지 같이 할 수 있는 남자에게 월급을 약간 더 주고 채용하는 편입니다.

둘이 똑같은 업무를 한다면 당연히 똑같은 급여를 주겠지만 남자 1명을 채용하고 그 사람에게 1.5인분이나 2인분의 업무를 맡길 수 있어서 좀 더 챙겨준다고 보면 됩니다.

자, 이제 그러면 다시 35살 남자 평균 자산에 대해 다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죠.

남자는 군대를 1년 6개월 다녀오고 4년제 대학교를 나온다면 보통 고등학교 졸업 후 6년은 군대와 대학교 공부로 허비하게 됩니다.

이후 바로 취업이 된다면 좋겠지만 바로 취업이 안 되서 1~2년 취업준비를 했다고 치면 회사에 들어갔을때 이미 28살입니다.

28살부터 35살이면 딱 7년인데 1년에 1천만원씩 모으면 35살에 자산 7천만원이 모이고 1년에 2천만원씩 모았다면 35살에 자산 1억4천만원이 됩니다.

그걸로 투자해서 좀 성공한다면 대략 1억5천만원정도가 되죠.

1년에 2천만원씩 모아야 35살에 자산 1억5천이 되는건데 1년에 2천만원씩 모으려면 월에 170만원씩은 저축을 해야합니다.

한 300만원정도 월급을 받아서 그 중에 130만원만 쓰고 나머지는 다 저축을 해야 35살에 1억5천만원정도 자산이 되는 건데 130만원에서 집세랑 관리비, 보험료, 휴대폰요금 등등을 빼고나면 실질적으로 남는 여유자금은 없습니다.

28살에 월 300만원을 받는 직장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니 많이 모아야 자산 1억5천만원인거고 만약에 그걸로 부동산이든 뭐든 투자해서 2배이상 떡상을 해야 자산이 3억을 찍을 수 있습니다.

거의 한 푼도 안 쓰고 모은 돈이 제대로 투자 성공을 해야 자산 3억을 찍는다는 건데 이러한 계산없이 남자 나이 35살이면 최소 자산 5억은 있어야하는 거 아니냐고 말하는 여자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기본적인 계산도 할 생각이 없고 그저 남자니까 대충 이 정도는 있어야하는 거 아니냐라고만 막연히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계산도 할 생각이 없는 사람이면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갈지 안 봐도 뻔하니 인생의 반려자를 고를때는 심사숙고해서 함정에 빠지는 일 없으셨으면 합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