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고객센터 알려드림

사이다뱅크 고객센터 알려드립니다.

민원접수와 고객상담, 상품소개까지 간단한 정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사는 서울특별시 을지로 5길 26 미래에셋 센터원빌딩 동관 9층에 있습니다.

고객센터 콜센터는 1644-5277 입니다.

본사 방문객은 센터원빌딩 지하주차장에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본사직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사잇돌 관련

사잇돌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한 보험료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공동인증서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제출하며 건강보험공단을 통해서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잇돌은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연 8.9%부터 시작합니다.

저축은행은 최대 19.9%까지 적용이고 서울 보증보험의 평가 결과에 따라서 한도가 결정됩니다.

사잇돌은 근로소득자만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나 연금소득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신청자격은 재직기간 5개월 이상에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여야 합니다.

보통 대출은 직장인이 가장 빌리기 쉽고 개인사업자는 소득이 많거나 자산규모 등등 이것저것 따지는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직장인에서 자영업자로 변환을 준비중인 분들이라면 우선 직장에 있을때 대출을 받거나 마이너스통장을 만들거나 하고 나와야합니다.

저도 직장인일때는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부터 대출을 받는 것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근데 회사를 그만두고 개인사업을 시작한 이후로는 지금까지 카드 하나 개설하는 것도 계속 막히고 있는 상태입니다.

나름 소득도 있고 세금도 내고있는데 신용카드는 잘 승인이 안 되더군요.

대출도 마찬가지로 많이 어려워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도 2번 거절당하고 이후 3번째로 신청했을때 겨우 승인을 받았습니다.

연체도 없고 소득도 있는데 왜 거절을 당하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직장인일때와 비교해보면 개인사업자일때가 더 불리한 건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금리인상으로 인해서 대출 승인도 더 깐깐해진 상태이니 회사를 그만둬야하는 상황이라면 뭐든지 다 받아두고 나오는 게 이득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 관련

대출이 많으면 이자가 그만큼 많이 발생합니다.

저도 여기저기 빚을 많이 진 상황이라 한달에 원금과 이자로만 200만원은 넘게 나가고 있습니다.

한번에 상환을 하고 싶긴한데 상황이 여의치가 않습니다.

특히 전세자금을 빌린게 가장 타격이 큰데 월 이자만 140만원쯤 나가고 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월세 100만원짜리로 사는 게 훨씬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대출 이자가 너무 높으면 금융사에 금리인하요구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너무 높으니 낮춰달라고 직접 요구하는 것입니다.



이자를 낮추면 당연히 부담이 줄어드니 할 수 있으면 무조건 신청하는 게 좋으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주의 직장 변동이 있는 경우
  • 동일 직장내 차주의 직급이 상승한 경우
  • 차주의 개인신용점수가 올라간 경우
  • 차주가 우수고객으로 선정된 경우
  • 차주의 연소득이나 재산이 증가한 경우
  • 차주가 전문직 자격증을 획득하고 현업에 종사하게 된 경우
  • 기타 대표이사가 별도로 정하는 경우

이와 같이 신용에 변동이 생겼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자금이나 특수한 용도의 대출에 대해서는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는 고객센터나 상담원에게 문의해봐야합니다.

저는 소득변경이 있어서 이번에 알아봤는데 아쉽게도 자격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해서 거절을 당했습니다.

소득이 어느정도 오르면 금리를 낮춰줄 줄 알았는데 은근 까다롭더군요.

그래도 혹시나 자격이 될 수도 있으니 개인신용에 변동이 있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고객센터 관련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봤는데 추가로 궁금한 내용은 저에게 물어보지 마시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