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원보증대출 앱으로 신청하라고 하길래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대리대출 신청하는 게 있길래 일반경영안정자금을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며칠 뒤에 2천만원 발급 승인이 났는데 따로 신청하는 란이 없더군요.

전화로 물어보니까 이지원보증대출 어플을 받아서 따로 신청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발급승인은 딱히 보증서가 나온 것도 아니고 별 의미가 없는 결과인데 왜 이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하게끔 만든건지 모르겠습니다.

경영안정자금으로 신청금액에 2천만원이 찍혀있고 발급승인이 나왔다고 하니까 당연히 2천만원을 빌릴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니 힘이 쭉 빠졌습니다.

일단은 발급승인이 되었다고 하니 뭔가 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이지원 신용보증 어플을 받았습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로그인 후 신규보증을 신청해봤는데 조회 결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하나도 없다고 나왔습니다.



2천만원이라는 금액이 신청완료라고 나오고 발급승인이라고 떠있었고 당연히 이 정도는 지원을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어플에서 하나도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없다고 나오니 사람을 가지고 노는건가 싶고 어이가 없더군요.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다들 저처럼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대리대출확인서를 신청했다가 낚시만 당하고 정작 돈은 안 나왔다는 분들이 꽤 많이 보였는데 시스템을 좀 제대로 만들던지 정말 황당하고 참담했습니다.

당장에 돈은 필요한데 빌릴데는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일자리부터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이번달에 나갈 돈은 뭐 어쩔 수 없이 그냥 연체되게끔 놔두고 다음달에 나갈 돈이랑 해서 어떻게든 빨리 벌어봐야겠습니다.

오늘 어차피 금융권 영업시간까지는 좀 남았으니까 다른 상품들도 더 알아보고 발품을 더 팔아볼 생각입니다.

이지원보증대출 어플 말고 채무통합이나 다른 쪽으로 많이 있던데 일단은 근로자상품으로 한도 많이 나오는 거라도 좀 신청해봐야겠습니다.

이지원보증대출

저신용 자영업자 마이너스통장

저는 경기도에 거주중이라 자격이 안 되지만 혹시라도 서울에 거주중인 분들이라면 생계형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발급해주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안심통장’사업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심통장은 저신용·생계형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천만원 한도까지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마이너스통장이며 금리도 연 4.84%로 나온다고 합니다.

자동심사를 통해서 따로 서류제출없이 영업일 기준 1일 이내로 승인이 완료된다고 하며 모바일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예상 지원 대상은 약 2만명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신청은 서울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중 업력 1년 초과이고 최근 3개월 매출 합계가 200만원 이상 또는 1년 신고매출액이 1천만원 이상인 대표로 나옵니다.

그리고 대표자의 NICE 개인신용평점이 600점 이상인 개인사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서울신용보증재단 또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서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자금 소진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27일에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신청하시는 게 가장 빠를 것 같고 지금 당장 대출이 필요없더라도 금리가 시중은행보다 훨씬 저렴하게 나와있으니 마이너스통장은 개설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기도에서는 따로 시행하는 것도 없고 개인사업자들을 위해서 뭐라도 좀 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 추후에 좋은 정책들이 나오게 되면 추가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