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새정책자금 대출 또는 새정부지원자금 연락을 받으신 분 있으신가요?
요즘에 정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여러가지 지원책을 내놓겠다고 하니까 덩달아 이런 문자들이 계속 오고 있는 중입니다.
정부에서는 절대로 이런 문자를 개별통보하지 않을텐데 말이죠.
다음달 말에 긴급생계비대출이 출시된다고 하던데 신청방법은 오프라인 직접 방문이라고 합니다.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는 방식이라 온라인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센터에 직접 방문하던지 아니면 센터에 전화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신청자는 본인이 직접 내용을 확인하고 센터에 방문해서 이를 신청해야 합니다.
원래 정부지원으로 나오는 대출들이 다 그렇게 친절하지 않습니다.
나라에서 돈을 빌려줄테니 너네들이 와서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고 가져가란 식이지 절대로 먼저 연락해서 도움을 주겠다고 하지 않습니다.
그걸 생각해보면 요즘 갑자기 많아진 문자들이 더더욱 이해가 되지 않을 겁니다.
나라에서는 이런 걸 보낼리가 없는데 도대체 이런 문자들은 어떤 사람들이 보내고 있는 걸까요?
그 문자는 돈이 필요한 사람들의 뒷통수를 노리는 단체에서 보내는 것들입니다.
상담센터라고 적어준 번호로 연락을 하면 꾼들이 전화를 받고서 휴대폰에 피싱 어플을 설치하라고 하던지 아니면 착수금을 입금하라고 하면서 뒷통수를 칩니다.
원래 돈이 급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돈이 급한 사람들이 더 잘 낚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겁니다.
그리고 잘 확인해보면 문자 제일 앞 부분에 (광고)라는 말이 써있을 겁니다.
정부에서 보내는 문자에는 절대로 앞에 (광고)라는 단어가 써있지 않습니다.
이상한 홈페이지 주소가 찍혀있는 문자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걸 클릭하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결국은 스마트폰에 이상한 앱을 심어서 감염시킵니다.
진짜 세상에는 사기꾼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며 살아야합니다.
대출이 필요한 경우
일단 신청자의 신용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꾸준한 소득이 있고 빚이 없으면 은행에서 충분히 빌릴 수 있습니다.
빚이 있고 꾸준한 소득이 있는 경우 채무가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소득으로 충분히 상환이 가능한 수준이라면 은행에서 빌릴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은행에서 거절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면 은행에서 300만원 이하의 소액만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2금융권으로 가야하는데 캐피탈이나 카드사, 저축은행 등등 은행을 제외한 금융사를 2금융권이라고 합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없는 경우에 흔히들 이용하는 곳이며 신용카드사를 통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는 직장인들도 자주 사용하는 금융상품입니다.
2금융권을 통해 신청했는데 다 거절을 당하는 경우는 보통 연체가 있거나 과다채무가 있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입니다.
이럴때는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요즘은 고금리로 인해서 신규대출을 중단한 대부업들이 꽤 많기 때문에 돈을 빌리기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이를 노리고 돈을 빌려주겠다며 접근하는 업체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만약에 대부업을 통해서 돈을 빌리지 못 했다면 그때는 동네에 있는 사무실을 찾아가지 마시고 정부의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는 저신용자를 위한 여러가지 금융서비스를 운영중이며 가장 대표적인 것이 햇살론이나 미소금융입니다.
신용이 낮고 소득이 적은 분들을 위해서 빌려주는 대출상품이며 청년들을 위한 햇살론 유스도 있습니다.
과다하게 채무가 많은 경우에는 채무조정을 통해서 신용회복을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상환기간을 늘려서 빚을 천천히 갚을 수 있게끔 조정을 해주는 제도이니 신용회복위원회의 도움을 받아서 이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농협 새정책자금 대출 또는 새정부지원자금 문자를 받으신 분들을 위해 몇가지 이야기를 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