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행복금융지원센터 무방문 신청하기

희망행복금융지원센터 무방문 신청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대출을 접수하는 방식이 점점 흔해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서류 잔뜩 준비하고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을 하라고 하면 난감해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대출도 비대면으로 바뀌기 시작했고 필요한 서류도 정부24와 연동해서 자동으로 클릭 한 번에 접수가 완료되니 굳이 지점에 방문할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희망행복금융 상품은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2억원까지 온라인 무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신 신청하려면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점은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나 사업자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꾸준한 소득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인데 소득이 많고 적음이 중요한 게 아니라 꾸준하게 돈을 벌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금융권에서는 원래 꾸준하게 돈을 벌고 있느냐를 따지기 때문에 평소 소득이 없다가 갑자기 시즌이 되어 큰 돈을 버는 사람보다 꾸준하게 월급이 들어오거나 비슷한 매출이 계속 이어지는 분들을 더 선호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4대보험에 미가입된 분들은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무직인 분들이나 연체중인 분, 신용불량자인 분들도 대출은 어렵습니다.

그 외에 4대보험 가입자인 직장인이나 사업자이면 최대 2억원까지 최저 연 3.2%의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10년이니 갚는데 어려움은 없는 편입니다.

기간을 길게 잡으면 상환에 여유가 생기지만 대신 그만큼 더 많은 이자를 내야하므로 상환계획을 잘 세워서 기간을 잘 설정해야 합니다.

희망행복금융 신청대상

  • 직장인 : 만 20세 이상, 재직 3개월 이상
  • 사업자 : 운영기간 최소 6개월 이상
  • 기타 : 본인 명의 차량이나 부동산이 있는 분, 신용카드 소지자

본인 명의로 된 집이 있다면 당연히 한도가 높아지며 월세나 전세에 계약된 분들도 신청대상에 포함입니다.



신용카드를 연체없이 잘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2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카드도 잘 사용하면 충분히 한도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카드사를 통해 개인사업자대출을 1천만원 받았는데 금리가 연 17%여서 꽤나 고민하다가 받았습니다.

당장에 돈이 급하니까 그냥 카페에 들어가서 스마트폰으로 좀 고민하다가 바로 카드사 앱에 들어가서 신청했고 한도는 2300만원가량 나왔지만 그냥 1천만원만 먼저 3년으로 해서 땡겨썼습니다.

원금이랑 이자랑 나눠서 갚아야하긴 하는데 이자가 어마어마하더군요.

거의 300만원가까이 내야하던데 너무 성급하게 빌렸구나 후회했지만 뭐 이미 빌린 건 빌린거니 어쩔 수 없었습니다.

후딱 빨리 갚아버리고 싶은데 여건이 안 되니 결국은 3년동안 나눠서 천천히 갚을 생각입니다.

행복금융지원센터 신청

대출은 최대한 금리를 낮게 받는 게 가장 좋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자가 낮아지면 내가 내야하는 돈이 그만큼 내려가고 가계부담도 그만큼 줄어듭니다.

대출이 하나일때는 모르지만 점점 쌓여서 갚을 돈이 많아지면 월에 100만원이상 원금이랑 이자를 내야하는 순간이 생깁니다.

여기서 이자를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면 내야하는 돈도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생활비의 부담도 줄어듭니다.

처음 빌릴때 저금리로 진행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미 고금리로 빌렸다면 채무통합으로 저금리 대출을 갈아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역시나 근로자이면 신청할 수 있는 방식이며 금융사에 금리인하요구권을 써서 직접 이자를 낮추는 방법도 있으니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다 동원하여 최대한 이자를 낮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