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윈 사용 5천원의 결제가 취소되었습니다

스타일브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사이트에서 라면을 20개 주문한 적이 있습니다.

지인들이 여기 엄청 싸다면서 추천을 해주길래 아무 생각없이 20개짜리 한세트를 5천원에 카드결제로 주문했었습니다.

배송비 2500원을 추가해서 5000원이었으니 진짜 말도 안되는 가격이긴 했죠.

근데 요즘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포인트를 주는 앱도 있고 하니까 회원유치를 위한 행사인가보다 하고서 일단은 결제를 해봤습니다.

주문을 할때부터 이미 배송이 오래 걸리네 어쩌네 써있길래 그냥 별 기대없이 결제만 했었습니다.

그때가 6월 3일이었고 아예 한동안은 내가 결제를 한 것도 잊고 있었습니다.

근데 6월 22일에 무슨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스타일브이의 기본 배송기간은 1~4주인데 계속되는 배송문의와 취소요청으로 인해 통화연결이 어렵다는 안내문자였습니다.

처음에는 여기가 어딘가 나한테 문자가 잘못 온 건가 싶었는데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제가 라면을 주문했던 그 사이트라는 게 갑자기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주문내역을 다시 확인해보니 여전히 상품준비중으로 나와있었습니다.

아직까지도 발송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처음에는 좀 더 기다려볼까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뭔가 찜찜해서 결국은 주문취소를 넣었습니다.

6월 24일에도 여전히 상품준비중으로 되어있어서 주문취소를 넣었는데 27일까지도 계속 취소가 진행되지 않길래 결국 문의하기에 직접 취소를 해달라고 요청을 넣었습니다.

그러자 하루 뒤인 28일에 취소가 완료되었다고 나왔고 오늘 카드사에서 주문이 취소되었다고 카드이용 취소 완료 안내가 떴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찜찜해서 취소를 시킨건데 배송이 이렇게 오래걸리는 상황에서도 구글에 광고를 내는 걸 보면서 여기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배송이 밀려있고 주문취소가 폭주하는 상황이라면 상식적으로 밀린 일들을 다 처리한 후에 광고를 내는게 맞지 않을까요?

배송이 4주가 걸린다는 것도 어이없는 일이고 아예 대놓고 4가지가 없는 스타일브이라는 식으로 앱 메인페이지에 응대를 하는 것도 어이가 없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에다가 진라면 2천원에 80%할인해서 판매를 한다고 광고를 계속 내고있는 것은 아예 대놓고 사람들을 더 끌어들이겠다는 것으로 밖에는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정말로 브랜드를 알리고 싶고 홍보를 하고 싶었다면 이러한 불만이 터지지 않도록 먼저 서비스를 강화하고 그 뒤에 광고를 냈을 겁니다.

장기적으로 볼때 자사의 브랜드가 사기꾼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도록 하는 게 가장 먼저이지 않을까요?

근데 그런 것 다 무시하고 일단 소비자들의 결제를 먼저 이끌어내기 위해서 광고를 한다는 게 전 이해되지가 않았습니다.

여기는 정상적인 업체가 아니구나 생각이 들었고 라면이 정상적으로 도착할 수도 있겠지만 여기는 아무래도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주문취소를 넣었습니다.

지금 뒤늦게 결제한 사람들의 돈으로 처음 주문한 사람들의 라면을 보내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업체를 알리고 싶었다면 이렇게 불만들이 터져나오기 전에 잘 관리를 했을텐데 관리는 아예 무시하고 소비자들만 더 모으려고 하는 행동이 의심스러워서 저는 주문을 취소했습니다.

얼마 안하니까 그냥 기다린다는 분들도 있고 저처럼 의심스러워서 주문을 취소했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선택은 본인이 알아서 하는 것이니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예전에 머지포인트 사태도 있었고 요즘 코인으로 장난질을 한 사건도 있고 하니까 이제는 아무리 유명한 업체라고 해도 믿지 못하겠더군요.

눈 앞의 작은 이득에 홀려서 넘어가지 않도록 조심하며 살아야겠습니다.

장난질을 쳐도 처벌이 그리 센 나라가 아니다보니 각자도생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모비윈 사용 5천원의 결제가 취소되었습니다”에 대한 2개의 생각

  1. 라면 주문을 했는데요 취소를하고싶은데 어떻게해야되나요.현금계좌이체를 했어요.취소하는방법을 알려주시기바랍니다.업체 전화번호도 안낭와있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