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운전자 한정 특약 필요서류 제출 완료함

얼마 전에 와이프가 주차된 차를 빼다가 옆 차를 긁어버렸습니다.

소리가 예사롭지 않았다고 하는데 저희 차는 조수석 옆이 다 긁혔고 상대방 차는 범퍼에 휀다에 휠까지 손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사고 후 확인을 했을때는 범퍼쪽이랑 휀다쪽만 긁힌 줄 알았는데 휠까지 긁혔다고 하더군요.

아마 휠을 긁을때 소리가 좀 났던 것 같은데 이 정도면 단순히 현금으로 합의를 하긴 부담스럽고 그냥 보험처리를 하도록 접수를 넣어드렸습니다.

보험사에 연락해서 상대방 연락처 알려주고 사고 후 찍은 사진들을 일단 다 넘겨드렸는데 나중에 보험담당자가 전화와서 휀다까지 긁혀서 다 수리를 받으신다고 알려줬습니다.

전부 교체를 하려는 건 아닌지 모르겠지만 휀다 같은 부분은 교체를 해버리면 이력이 남기 때문에 중고차로 되팔때 감가가 많이 이루어져서 단순 수리만 할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부부가 같이 가족 운전자 한정 특약 가입을 한 상태이고 제 명의로 해놨기 때문에 명의자가 아닌 다른 가족에 의한 사고이면 가족관계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한다고 카톡이 왔었습니다.

카톡이 오기 전에 미리 전화가 와서 필요한 서류들이 있다고 알려줬고 그 이후에 카톡이 왔는데 필요서류에 택1이라고 적힌 것도 모르고 저는 2가지 서류를 모두 보내줬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중에 택1이었는데 택1을 확인하지 못했네요.

서류는 온라인으로 다 발급을 받았는데 가족관계증명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받았고 주민등록등본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았습니다.

직접 출력하진 않고 인터넷 열람용으로 열어보고 그대로 스크린샷을 찍어서 보내줬는데 딱히 다시 보내달라는 말이 없는 걸 보니 알아서 잘 접수가 된 모양입니다.

주차해놨다가 봉변을 당하신 분은 지금 당장 수리할 수 있는 게 아니라 3월이나 되야 시간이 되서 수리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어차피 처리는 보험사에서 해줄테니 일단은 알겠다고 했습니다.

나중에 처리가 되면 보험사에서 어떤 식이든 연락이 올 것이라서 저희는 기다리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저희도 이번 사고를 내기 2주일쯤 전에 카페에 놀러갔다가 누군가 저희 차를 긁어서 연락을 받은 적이 있다는 점입니다.

범퍼쪽을 긁어놔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그냥 현금으로 20만원에 합의를 하실지 아니면 보험처리를 하실지 물어봤었는데 20만원으로 합의를 하자고 하셔서 계좌 알려드리고 입금 후 잘 확인되었다고 하고 마무리를 지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얼마 전인데 그 이후 저희가 비슷한 사고를 내버렸네요.

저희는 더 심하게 긁어서 이건 현금 합의도 안 되고 그냥 보험처리를 하기로 했는데 과연 보험료가 오르게 될 지 그게 걱정입니다.

저희는 삼성화재에서 가족 운전자 한정 특약 가입을 다이렉트로 했었고 계속 갱신해서 사용 중이었는데 다음 계약때는 조건이 어떻게 바뀔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최대한 빨리 처리가 되면 좋겠는데 3월이나 되어야 시간이 난다고 하니 일단은 잊고 열심히 돈이나 벌고 있어야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