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기프트 잔액 환불 때문에 오늘 30분을 고생했네요.
2만원짜리 쿠폰을 8% 할인받아서 구매했고 맘스터치에서 와이프랑 같이 슈퍼싸이콤보에 다른 사이드메뉴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쿠폰을 받았을때 아래에 60%이상 사용시엔 나머지 잔액이 환불 가능하다고 써있어서 남은 금액은 그냥 환불을 하기로 했습니다.
뒀다가 나중에 싸이버거라도 하나 더 사먹을까 했는데 뭔가 좀 애매애매하게 남았더군요.
버거세트 하나 주문하려면 잔액이 초과될 것 같고 그러면 재결제를 하라고 뜰 수도 있으니 그냥 남은 금액은 환불을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해당 쿠폰으로 들어가면 하단에 ‘잔액확인 및 환불접수’라고 나와있어서 바로가기를 눌렀는데 잔액만 확인될 뿐 환불접수 방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스마일기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수신을 받은 경우 스마일콘 고객센터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접수하라고 나왔고 귀찮지만 카톡으로 스마일콘을 검색해서 플러스친구로 채널을 추가했습니다.
채널을 추가하니 쿠폰조회/기간연장/환불접수라는 메뉴가 있어서 그걸 클릭했는데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양식에 맞춰 정확하게 글을 남겨주셔야 답변이 가능하다고 설명이 적혀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글을 어디에 남기라는 말은 없었습니다.
심지어 카톡창에는 글씨가 써지지도 않았고 메뉴 클릭만 나와있어서 결국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고객센터 번호는 1661-8191이었고 전화를 하니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이라 연결이 어렵다는 멘트만 반복적으로 나왔습니다.
그렇게 15분정도 계속 통화를 시도했더니 결국은 상담원과 전화연결이 되었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문자를 넣어주겠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는데 여기서 더 충격적인 답변을 듣게 됩니다.
남은 금액에서 처음 구입시 받은 할인금액은 차감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걸 왜 차감시키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처음 상품권을 구매시 업체를 통해 8% 저렴하게 구매를 했다면 추후 환불을 받을때에도 구매시 받은 할인혜택인 8% 만큼을 차감시키겠다는 거였습니다.
이렇게 받은 혜택을 고스란히 토해내는 상품권인 줄 알았다면 저는 구매하지 않았거나 아예 환불을 신청하지 않았을 겁니다.
환불 받을 수 있는 금액도 그리 크지가 않은데 거기에 처음 받은 할인금액까지 빼고 준다니 뭐 얼마 들어오지도 않겠구나 싶어서 그냥 환불을 신청하지 말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얼마를 차감해서 들어오는지는 확인해야 했기에 일단은 그대로 환불처리를 했고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나왔습니다.
환불은 문자로 링크를 찍어주면 거기에 직접 계좌번호랑 이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접수하면 되는데 오늘 오후에 했음에도 아직 입금 처리가 안 되고 있는 중입니다.
아마 내일 중에 들어올 것 같은데 얼마가 들어오는지 다시 확인 후 내용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스마일기프트 잔액 확인 후 남은 금액을 그냥 환불시키려고 하는 분들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직접 신청해야 한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고 내가 받은 할인금액도 고스란히 토해내야 한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될 수 있으면 그냥 나머지 잔액도 다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