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마시면서 살을 빼는 극단적인 다이어트

다이어트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그걸 활용하여 살을 뺐다는 홍보는 항상 딸려나오기도 합니다.

생생정보에서 일반인이 해외에서 뜨는 제품을 먹고 살을 뺐다고 나오면 동시간대 홈쇼핑에 바로 그 제품이 소개되곤 합니다.

살을 빼는 건 방법이 아닌 개인의 의지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한 크리에이터는 오로지 물만 마시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법으로 11kg을 감량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말 그대로 극단적인 방법인데 다른 음식은 마시지 않고 오로지 물만 마시면서 버티는 겁니다.

그렇게 물만 마시고 금식을 하게되면 몸에 있는 부기가 제거되기 때문에 금방 살이 빠진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극심한 요요현상에 시달릴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두통과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고 전해질 장애를 유발하여 폐부종이나 뇌부종이 올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엔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과도한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몸 속의 물과 미네랄의 균형이 깨지게되고 이는 물중독이라고도 불립니다.

물중독은 짧은 시간에 대량의 물을 마실때 일어날 수 있고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물을 많이 섭취할 경우 만성 물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고 굶는 방법은 오히려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체내에 음식이 들어오지 않으면 영양소를 최대한 몸 안에 축적하려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분해해서 에너지원으로 쓰게 되니 근육량이 줄어들고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식사량이 급격히 줄어들면 소화기관에서는 음식물을 처리하는 시간이 짧아지고 배변 활동도 줄어들기 때문에 장의 활동도 느려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변비로 이어질 수 있으며 탈모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는 양이 줄어드니 탈모도 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운동을 병행하는 게 무조건 좋습니다.

단순히 식사량을 조절하는 방식으로는 한계가 있고 식사량을 제한하는 쪽으로 계속 진행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운동을 같이 해주는 게 좋습니다.

운동을 해서 살을 빼지 않고 단순 식사량을 조절하거나 음식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살을 빼면 나중에 요요가 찾아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보고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름을 앞두고 반짝 다이어트를 해서 수영복을 입으려는 분들도 있지만 이를 반복하게 되면 나중에는 같은 노력을 하더라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서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방식의 다이어트는 단순 요요현상의 문제 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칠 위험성이 큽니다.

건강을 위협할 수 있고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기 때문에 살을 뺄 때는 최대한 건강한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요즘은 유튜브에 보면 좋은 운동법들이 잘 나와있어서 이것만 따라해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식사량을 잘 조절하시고 운동도 병행하신다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