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주문금액이 7천원인 중국집 친친차이나

항상 점심을 혼자 먹습니다.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다보니 밥을 혼자서 챙겨 먹을 수 밖에 없는데 점심에 뭘 먹을까가 항상 고민입니다.

처음엔 먹고싶은 음식을 배달시켜먹는 재미가 있었지만 그것도 한두번이지 매번 먹는 건 정해져 있습니다.

최소주문금액이 대부분 1만5천원 이상이라 고를 수 있는 게 많지 않습니다.

너무 먹고 싶으면 비싸도 일단 주문하긴 하는데 절반은 먹고 절반은 남겨놨다가 저녁에 먹지만 음식이 식으면 맛이 없어집니다.

그러면 당연히 돈도 아깝고 그래서 이제는 최소주문금액이 1만원 이하인 음식점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조리로 배달이 되는 건 하나 시켜서 점심에 먹고 나머지는 저녁에 먹어도 무난하지만 같은 메뉴를 두끼 연속으로 먹는 건 금방 질립니다.

그러다보니 아예 밥을 해먹기도 하는데 반찬이 많은 편도 아니고 인스턴트 국밥이나 탕이 다 떨어지면 또 시켜먹는 순서로 계속 반복이 됩니다.

거의 배달시켜 먹는 메뉴는 정해져있는데 냉면, 짜장면, 햄버거, 국밥 대충 이 정도로 압축이 됩니다.

오늘도 뭘 먹을까 고민하던 차에 요기요를 보니까 롯데리아가 3천원 할인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불고거버거 단품이 4100원, DoubleX2세트가 7400원인데 집에 제로콜라는 많으니 음료를 아이스티로 변경해서 7800원이 나왔고 장바구니에 담으니까 상품합계 12,300원이 나왔습니다.

배달비가 올라서 3500원이지만 오늘 3000원 즉시할인행사에 요기패스 2000원, 페이코 10% 쿠폰할인해서 1580원이 더해져서 최종결제금액은 9,220원이 나왔습니다.

즉시할인 3000원을 받으려면 최소 1만2천원 이상 주문해야해서 이렇게 담은건데 뭔가 햄버거를 먹기가 좀 그렇더군요.

속이 니글거릴 것 같아서 이걸 시킬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은 포기하고 중국집으로 바꿨습니다.

점심에 혼자 시켜먹는 중국집은 친친차이나라는 집이 있는데 여기는 최소주문금액이 7천원입니다.

평내동에 있는 중국집인데 배달요금이 2500원이고 한그릇도 배달을 해줘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리뷰이벤트에 음료(콜라, 사이다)나 군만두 또는 짬뽕국물을 챙겨줘서 좋습니다.

짬뽕국물도 작은 그릇에 담아주는 게 아니라 큰 그릇에 꽤 넉넉하게 담아주니 그걸로 짬뽕밥을 해먹을 수도 있습니다.

친친차이나의 삼선짬뽕이나 백짬뽕, 속풀이짬뽕은 1만원이고 일반 친친짬뽕은 7천원입니다.

비싼 걸 먹고싶긴 하지만 혼자서 돈 아까우니까 보통은 일반짬뽕 7천원짜리를 먹는데 요기요에서 주문할때 7천원짜리 하나만 담으면 요기패스 할인이 적용 안됩니다.

요기패스를 쓰려면 최소 1만원이상 주문을 해야한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친친짬뽕을 곱배기로 업그레이드해서 8천원에 주문을 하면 신기하게도 최소 1만원이상이 아닌데도 요기패스가 적용됩니다.

요기패스를 적용하면 결제금액은 8500원이 되고 추가로 다른 쿠폰이 있으면 더 저렴하게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요기마스터 등급이라 1천원짜리 쿠폰이 2장 나왔기 때문에 그걸 하나 써서 7500원에 짬뽕 한그릇을 배달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로는 군만두를 선택했는데 곱배기라서 양도 많고 군만두까지 가져다주니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배달을 시켰는데도 가게에 가서 먹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물론, 홀에 직접 가서 먹는 게 국물도 뜨겁고 면도 부들부들하니 좋겠지만 집에서 평내동까지는 너무 멀어서 갈 수가 없습니다.

대신 국물과 면을 따로 담아주기 때문에 냄비에다가 국물을 다 붓고 끓을때 면을 거기다가 넣어서 아주 살짝만 데워서 먹으면 홀에서 먹는 것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설거지가 귀찮아서 그냥 온 그대로 먹긴 하지만 맛있게 먹고 싶다면 그렇게 해보세요.

특히나 양이 적은 분들은 짬뽕 하나를 곱배기로 시키고 짬뽕국물을 리뷰참여로 받으신 후에 배달이 도착하면 그 국물을 모두 냄비에 넣고 끓이다가 곱배기 면을 넣어서 익히고 그걸 2개로 나누면 둘이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습니다.

밥이 살짝 남아있다면 면을 나눠먹고 밥을 살짝 말아서 짬뽕밥으로도 드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