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렙인데 화둥에서 1시간에 1프로 올리기도 빡세다

운영자랑 유저들 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서버를 아주 망가뜨려놨습니다.

어떤 혈이랑 운영자랑 트러블이 있었던 모양인데 그 때문에 아예 드랍율도 하향하고 경험치도 하향을 하고 보스는 잡지 못하게 피통 늘리고 데미지도 올려버렸습니다.

메인보스 말고 준보스들도 못 잡게 데미지랑 피통이랑 다 늘어났습니다.

이프리트랑 카스파 패밀리, 네크로맨서, 드레이크 정도는 축줌서 먹으려고 시간에 맞춰서 잡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아예 건들지도 못 하게 해버리니 서버를 떠난 사람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아예 떠나버리라고 그렇게 한 모양입니다.

덕분에 캐릭터랑 장비를 싹 정리하고 나간 사람들이 꽤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뭐 혈에도 가입하지 않고 그냥 혼자 사냥하면서 가끔씩 준보스나 잡으면서 축줌서를 먹고 있었기 때문에 갑자기 이게 무슨 일인가 하면서 계속 사냥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저도 다른 준보스는 안 잡고 오로지 이프리트 하나만 사냥을 하고 있었는데 2시간에 한번씩 뜨니까 이프리트가 뜨는 장소에서 계속 사냥을 하면서 기다리다가 잡곤 했습니다.

패치가 되기 전에는 렙 48에 말갱이 150개정도 먹으면 잡았었고 49렙이 된 이후에는 불타는궁수 변신이 가능해져서 그보다 더 수월하게 잡았었습니다.

이프리트를 잡으면 축데이, 축젤, 축일도, 축면갑, 축판금, 축복변환주문서 등을 떨궜고 축복변환줌서는 무조건 줬습니다.

1~4개인지 1~5개인지 아무튼 한번 잡으면 여러장을 줘서 그거 모았다가 장비에 발라서 쓰고 다녔습니다.

무기에 발려서 축무기가 되면 추타가 1 올라가고 방어구에 발라서 축방어구가 되면 HP가 10 올라갑니다.

원래 되게 안 발라진다고 하던데 저는 운이 좋았는지 7장궁에 4장 정도를 발라서 바로 축이 떴습니다.

한 30장정도 모아서 바르는데 파글에다가 발랐더니 30장 고대로 나르고 파글은 아직까지도 걍파글로 쓰고 있는 중입니다.

축이 엄청 안 발라지더군요.

아무튼 그렇게 축변환 모아서 바르는 재미에다가 이프리트를 잡으면 싸울을 준다고 해서 그걸 노리고 계속 잡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번 패치가 진행이 된 겁니다.

이제는 이프리트가 싸울아비 장검을 드랍하지 않는다고 공지가 떠버렸네요.

하향패치가 진행이 되고 사냥을 하는데 평소에는 1시간정도 잡으면 축데이나 축젤이 몇장씩 들어왔는데 이제는 1시간에 한장 먹기도 힘들어졌습니다.

요숲에서 원석노가다를 해볼까 했는데 원석도 평소보다 드랍율이 훨씬 낮아졌고 렙업을 해볼까 했는데 경험치도 엄청 빡세졌습니다.

현재 렙이 49인데 1시간을 사냥해도 1%를 올리기가 힘듭니다.

그 전에는 그래도 2~3%정도는 올랐던 것 같은데 경험치까지 너무 하향패치가 진행이 되서 다들 사냥을 포기한 경우도 있습니다.

전에는 사냥하면서 나오는 아이템을 팔아서 물약값을 충당하고 점점 모으는 재미도 있었는데 이제는 물약값이 더 들어가버리니 사냥을 나가기가 꺼려지는 겁니다.

더군다나 레벨업이나 해보자 싶어서 나가도 경험치가 너무 안 들어오니 나갈 이유도 없고 그래서 러쉬나 하다가 날리고 접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영자는 들어오질 않으니 물어볼 수도 없고 답답했었는데 영자랑 연락을 했던 사람들이 조만간 제재가 풀린다는 말을 하네요.

유튜브를 하는 분이 그러던데 내일 아침이면 다시 원래대로 서버를 돌린다고 했답니다.

그렇게 되면 경험치를 2배 올려주는 후원아이템도 다시 판매를 한다고 하는데 그걸 살까 아니면 지금처럼 그냥 키울까 은근 고민이 됩니다.

경험치 2배에 들어오는 아데나도 3배 올라가고 템 드랍율도 10%인가 더 올라간다고 하니 이번에 서버가 정상화되면 한번 구매를 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