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내 군번이 생각나길래 병무청에서 찾아봤더니

진짜 뜬금없이 화장실에서 스마트폰을 하다가 군번이 생각났습니다.

전역을 한지가 벌써 20년 가까이 되는데 문득 숫자가 생각나길래 일단은 카톡에 적어놨습니다.

그리고나서 이게 진짜인지 궁금해져서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병무청 – 병무민원 – 동원·예비군 – 군전역일자/군번조회로 들어갔더니 본인인증 서비스가 나왔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더니 바로 입영일자와 전역일자, 군번이 나왔습니다.

군번을 확인해보니 좀 전에 떠올렸던 그 숫자가 정확하게 맞았습니다.

10자리 숫자가 어떻게 바로 떠올랐는지도 신기하고 그동안은 아예 잊고있다가 갑자기 지금 그게 생각난 것도 신기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예전에는 전역증을 지갑에 넣고 다녔었는데 이사를 다니다가 버린건지 뭔지 지금은 없네요.

가장 최근에도 군대를 2번 끌려가는 꿈을 꿨기에 전역증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지갑에 넣고 다녔었는데 이제는 설마 데려가진 않겠지 싶어서 빼놨더니 결국은 없어져버렸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뭔가 일이 틀어져서 갑자기 군대에 끌려가고 거기서 다시 이등병부터 시작하라는 꿈을 최근에도 꿨었습니다.

일어나서 얼마나 다행이라 생각했는지 모릅니다.

요즘에는 예전 군시절 생각이 종종 납니다.

그때 얼마나 제가 싸가지가 없었는지도 생각나고 처음 입사한 회사에서 있었던 일이나 적응 못 하고 빌빌대던 시기도 생각이 납니다.

그때 왜 그랬을까 하면서 가끔 연락이 닿는 지인들에게 카톡도 보내고 하는데 이미 지나간 일을 뭐 어떻게 하겠습니까?

앞으로 살아가는거나 문제 일으키지 않고 잘 살아야죠.

요즘은 거의 4~5일정도 외출도 잘 안 하고 집에 틀어박혀서 요정이나 키우고 있었습니다.

새로 시작한 서버가 8검에 8셋이 최고인데 요정이 대세이고 8장궁이 최고활이라 그걸 띄우려고 노가다를 시작했었습니다.

지금은 축7장궁에 5셋을 차고있지만 먼저 8장궁을 띄우고 그 다음에 6셋으로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무기를 먼저 띄워야하니 사냥하고 축줌서 남은 걸로 7짜리에서 하나씩 발라봤는데 진짜 미친듯이 안 뜨더군요.

확률이 10%였나 대충 그렇게 건너건너 전해들은 것 같은데 러쉬확률이 진짜 극악입니다.

7짜리 30자루를 지른 분이 다 날렸다는 소리도 들을 정도였으니까요.

요정이라서 저는 장궁을 지르려고 하는데 러시확률이 10%라고 해서 장궁을 총 10자루 만들려고 재료를 모았습니다.

일단 원석이 1600개가 필요했고 원석노가다를 요던에서 하는데 너무 지겹더군요.

요던에 나오는 오크나 오크궁수, 오크전사를 잡다보면 원석을 떨구는데 오크패밀리를 잡아봐야 경치도 안 주고 아이템도 마사나 단풍나무막대가 끝이니 렙업도 안 되고 너무 지겨웠습니다.

중간중간에 포기할까 하다가 1600개만 모아서 딱 질러보자는 생각으로 버텼습니다.

요던에서 작업하다가 지겨우면 다시 화둥이나 용던에 가서 사냥하고 또 내려와서 작업하고 그렇게 3일을 모아서 오늘 겨우 1600개를 채웠습니다.

그 뒤에 고급 에메랄드랑 고급 다이아몬드는 각각 15만, 8만아덴에 17개랑 10개를 샀고 이것만 해서 300만아덴이 넘게 나갔습니다.

거의 천만아덴이 있었는데 갑자기 돈이 훅 빠졌고 그 뒤에 갈기털 400개는 뭐 널린게 판이니 쉽게 모았고 버포즙도 400개 쉽게 모았습니다.

근데 브롭한데 판뿔 4개이랑 오리하루콘 80개, 루비 3개를 먹이는 과정에서 실수로 몹한테 오리하루콘을 80개나 넣어버렸네요.

오리하루콘 80개면 미스릴이 800개고 원석이 40개나 되는 양이라서 또 중간에 요던에 들어가서 40개를 채우고 나왔습니다.

그 뒤로는 브롭한테 먹일때도 조심조심해서 먹이고 결국 장궁 10개를 완성했습니다.

축데이가 18개정도 있었기에 일단 데이를 가지고 있는거랑 대충 60장정도 더 사서 바르기 시작했는데 10개를 축질해서 7장궁이 고작 2개가 뜨더군요.

남은 아덴으로 저데이 사서 축질을 하는데 결국은 7장궁 3개 만들고 나머지 다 6장궁이 뜨고 말았습니다.

저데이 사는데 돈을 다 써버려서 다시 돈 벌기 위해 노가다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빨리 질러서 8장궁을 띄우고 싶지만 일단은 화둥에서 축데이 노가다를 하고 돈을 모아서 하나씩 7장궁으로 만들고 그 뒤에 8장궁으로 도전을 하려는 중입니다.

오늘 열심히 사냥해서 모두 7짜리로 띄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