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장궁 10자루를 만들려다가 귀찮아서 질렀더니

최근 4일간 계속 원석노가다를 했습니다.

원석을 1600개 모아서 장궁 10자루를 만드는 노가다였는데 너무 지겨워서 두 번은 못 하겠다 싶었습니다.

요던에 박혀서 200개씩 모으고 창고에 넣어둔 후 다시 사냥하다가 또 요던에 들어가서 200개씩 모으고 해서 결국은 1600개를 다 채웠습니다.

나머지 필요한 재료들은 시장에서 구매하거나 다니면서 얻어서 장궁 10자루를 결국은 완성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금방 될 줄 알았는데 의외로 7장궁이 엄청 안 뜨더군요.

10자루에 축데이를 발라봤는데 7장궁은 딱 2자루만 떴고 그 다음부터는 저데이를 사서 하나씩 바르면서 작업했습니다.

고급 에메랄드랑 고급 다이아 사는데에도 돈이 꽤 나갔고 저데이랑 축데이를 사는데도 돈이 다 나갔습니다.

나중에는 시장에 저데이를 파는 상인들이 없어서 결국은 기던에 직접 내려가서 저데이를 먹어가며 하나씩 발라서 7장궁으로 만들었습니다.

기던에는 스파토이가 축데이를 주고 오크좀비랑 구울이 저데이를 줘서 먹으면 하나씩 발라서 7로 띄우고 했는데 그렇게 한 8자루까지는 7장궁을 만들었을 겁니다.

6장궁 2자루가 남았는데 기던에서 사냥해도 너무 저데이가 안 나오고 시장에도 매물이 없어서 너무 짜증이 났었습니다.

새벽 4시까지 게임을 하다가 너무 지겹고 짜증도 나고 술도 마셨었기 때문에 술기운에 그냥 창고에 있는 7장궁을 다 꺼내서 러시를 해버렸습니다.

군터가 있는 동굴에 들어가서 한쪽 구석에 자리를 잡고 먼저 제물을 질렀습니다.

5짜리 방어구랑 목걸이에 질렀는데 하나같이 다 나르더군요.

제물이 잘 날라갔으니 이제 메인이다 싶어서 7장궁에 바르다가 3개 날리고 4개째에 바로 8장궁이 떴습니다.

제가 하는 섭은 하자섭인데 러시확률이 극악이라 7짜리 20자루를 발랐는데도 8하나를 못 띄우는 분들도 있었기 때문에 진짜 심장이 조마조마했었습니다.

만약에 다 날리면 또 원석 1600개를 처음부터 모아야하니 너무 지겹고 그걸 또 7장궁으로 만드는데 저데이가 엄청 필요하니 생각만해도 진짜 짜증이 났었는데 떠서 정말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현금으로 8장궁을 구매하면 대충 15만원 정도 될텐데 아무튼 떠서 다행이었고 그걸로 사냥을 해보니 1차이가 엄청 컸습니다.

혼켈베를 전에는 15방정도면 잡았지만 8장궁으로 치니까 11방으로 줄어들었고 다른 몹들도 확실히 잡는 속도가 많이 빨라져서 사냥효율도 그만큼 올라갔습니다.

이제 무기는 맞췄으니 6짜리 방어구를 하나씩 맞추고 그 다음에 축으로 발라서 방어구당 hp +10의 효과를 볼 일만 남았습니다.

축변환은 이프리트나 드레이크, 네크로맨서, 카스파 패밀리를 잡으면 15~25장씩 주니까 금방 모을 수 있습니다.

새벽에 사람없을때 돌면서 잡아도 50장은 금방 만듭니다.

이프리트는 공격력이 너무 쎄서 걸치기로 잡아야하고 드레이크는 아까 잡아봤는데 말갱이 250개정도 쓰면서 12분? 13분? 그 정도면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몸빵이 가능하더군요.

아직 네크로맨서나 카스파 패밀리는 잡아본 적이 없는데 이따가 새벽에 한번 돌아봐야겠습니다.

러시확률이 극악이기 때문에 여기 서버는 6짜리 방어구도 꽤 비쌉니다.

기본이 1500만에서 시작하는데 6강부랑 8요망, 8요판, 6활골무, 6티셔츠, 8엘름에 +1~2정도 되는 목걸이에 +1오우거의 벨트 정도까지 싹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아까 보니까 시장에 +1오벨이 2500만이던데 오벨은 나중에 맞추고 일단은 +1민첩목걸이가 지금 상황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물건인 듯 합니다.

민목은 사면 바로 축작업할거고 이제 강부나 활골무, 나머지 8짜리 요정족 시리즈로 하나씩 돈 모아서 바꾸면 됩니다.

지금 렙은 49에 91%인데 오늘 새벽에 사냥하고 내일 저녁에 또 들어와서 사냥하면 50렙업은 금방 할 수 있을 겁니다.

내일이면 다크엘프로 변신해서 사냥할 수 있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