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기업은행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체크카드 유효기간이 곧 지나기 때문에 갱신을 하셔야 한다더군요.
주소확인을 하는데 이사간 주소로 잘 등록이 되어있어서 그대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문자를 확인해보니 자동갱신안내라고 나와있는데 갱신도 자동으로 되는 사람이 있고 수동으로 해야하는 사람이 있나봅니다.
어디서 설정하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유효기간이 지났으니 알아서 보내달라고 했고 그 뒤로는 아예 잊고 있었습니다.
언젠간 오겠지 했는데 오늘 갑자기 기업은행 체크카드 갱신 재발급 배송 예정이라는 문자가 오더군요.
지난 10월 26일 수요일에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카톡은 받았고 거기에는 배송예정일자가 6영업일 이내라고 되어있어서 당연히 주중에 오는 줄 알았습니다.
금요일까지 연락이 없길래 다음주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오는가보다 했는데 오늘 그것도 오후 6시27분에 카드를 배송예정이라는 문자가 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강아지들을 데리고 산책을 돌고있다가 갑자기 온다고 하니깐 대충 마무리하고 바로 집으로 들어가서 기다리고 있었고 그로부터 딱 1시간정도 뒤인 오후 7시30분쯤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현관문 앞에 직접 오셔서 서명하고 제 주민등록증 확인 후 카드를 주고 가셨습니다.
카드를 받고나니 잠시 뒤에 문자가 몇개 왔는데 하나는 배송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수령한 카드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새로 발급받은 카드를 쓰게되면 전에 쓰던 카드는 사용불가가 되니 이전 카드는 지갑에서 빼놓고 새로운 카드로 넣어두시면 됩니다.
저처럼 본인이 직접 카드를 수령하고 사용가능하다는 문자를 수신한 경우에는 별도의 등록절차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편이나 직접수령이 아닌 경우에는 사용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사용등록을 하시거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사용등록을 하시거나 아니면 영업점을 신분증 들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새로 발급받은 카드는 당연히 전에 쓰던 카드와 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앱에 등록된 내용도 모두 바꿔줘야 합니다.
보통 홈쇼핑으로 사용하는 앱에는 주로 결제하는 카드들이 다 등록되어 있으므로 그걸 전부 교체해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번에 바꾼게 신용카드가 아니라 체크카드라서 여기저기 등록된 곳이 별로 없다는 점입니다.
얼마전에 신용카드 바꿨을때는 지마켓이나 옥션 등등 자주 쓰는 업체들과 배달앱까지 전부 카드정보를 변경해야해서 은근 귀찮았었습니다.
카드가 5년마다 한번씩 바꿔야하니 바꿀 시기가 되면 등록된 카드정보를 다시 바꿔야한다는 걸 금방 까먹습니다.
또 5년뒤에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을 시기가 되면 까먹고 있다가 나중에 결제에러 뜬 거 보고 부랴부랴 바꿀 것 같습니다ㅎ
그나저나 일요일 그것도 늦은 시간대에 여기까지 갱신 재발급 배송을 해주셔서 감사히 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업체는 (주)성호라인이라는 곳인데 일요일에도 배송을 해주는 모양입니다.
문자내역을 보니 재작년에도 일요일 오후 8시에 오늘 도착예정이라고 문자가 오고 8시44분에 카드를 배송해주고 가셨더군요.
이쪽 지역을 담당하시는 분이 계속 배송을 해주시는 모양인데 원래 일요일에도 배송을 해주시는 건지 아니면 이 동네 담당자만 일요일에 배송을 해주시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일요일에 2번이나 카드를 받았으니 혹시라도 (주)성호라인에서 카드를 배송받는 분들이 있다면 일요일에 집을 비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집에 왔다가 없으면 다음에 또 오시긴 하겠지만 그래도 처음 왔을때 딱 받는 게 뭔가 모양새가 깔끔하고 좋으니까요^^
받은 카드 서명란에는 네임펜으로 이름을 써서 살짝 말렸다가 지갑에 넣었습니다.
카드 서명란에 이름 안 쓰고 분실했는데 카드 도용을 당하면 보상을 안 해준다는 썰이 예전부터 있어서 저는 카드를 받으면 무조건 네임펜으로 서명부터 합니다.
이상한 서명을 쓰면 안 된다고 해서 꼭 제 이름을 똑바로 써 넣는데 다른 분들도 그러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카드에 서명하고 난 후에 사진까지 찍어두면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