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과 사료는 초기화되지 않고 그대로 보존되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버그를 이용해서 다 빼앗긴것인지 제가 수확한 이후 바로 바뀐건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그대로 남아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얼마전에 올목장 수확을 했습니다.
우유 1리터짜리로 골랐고 수확이 완료되었더니 다시 초기화가 되었는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체력과 사료도 모두 다 초기화가 되어버렸습니다.
가지고 있던 체력이 7천정도였는데 그게 다 없어지더군요.
체력이 높았던 이유는 영양제받기 버그 때문이었는데 영양제받기 미션에 보면 ‘이번주 사료 400번주기’가 있습니다.
그걸 400번 채우면 슈퍼영양제 1개를 받을 수 있는데 올목장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400번을 채웠더니 슈퍼영양제가 무한으로 계속 받아졌었습니다.
아마도 운영 초기의 버그였던 것 같은데 일단은 무한으로 계속 받아지니 수백개를 다 받아서 그걸 그대로 까기 시작했습니다.
한 300개정도 까서 다 체력으로 바꿔놓고 그 다음에 또 계속 슈퍼영양제를 하나씩 계속 받아서 한 600개정도 받아놨던 것 같은데 갑자기 중간에 튕기더군요.
시스템 어쩌고 하면서 튕기길래 걸렸구나 생각했고 이후 다시 나갔다가 들어가보니까 600개넘게 받아놨던 슈퍼영양제는 없어졌고 체력으로 바꿔놓은 건 그대로 남아있었습니다.
1만정도 체력으로 바꿔놨던 건 그대로 남아있었는데 앞으로 버그가 발생하면 영양제를 그대로 쌓아놓으면 안 되고 재빠르게 모두 체력으로 바꿔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체력은 어마어마하게 쌓여있었으니 수확하는 건 진짜 금방이었는데 대신 사료가 부족해서 매일매일 미션은 꼭 수행하고 그렇게 사료가 모이면 계속 사료를 줘가며 우유를 수확했습니다.
우유는 바나나우유도 있고 다른 우유도 있었지만 1리터짜리 서울우유가 제일 비싼거여서 저는 서울우유 1리터짜리로 수확을 했습니다.
수확이 완료되고 한 5일정도가 지났는데 계속 기프티콘이 오지 않아서 설마 내가 영양제를 버그로 많이 받아놔서 기프티콘이 오지 않는건가 싶었는데 다행히 딱 5일이 되는 날 문자로 기프티콘이 날라왔습니다.
올목장 유의사항에는 서비스의 운영상 오류나 허점을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획득한 재화가 회수될 수 있다고 나왔었는데 저는 모아놓은 영양제를 다 빼앗기는 것으로 끝났고 기프티콘은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수확한 우유가 회수된건가 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그런 조치는 없었습니다.
우유 1리터를 수확하고나서 다시 또 목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인데 다시 유제품을 획득하기까지는 총 8.40%가 남아있는 상태여서 이것도 금방 수확할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물론, 수확하면 다 초기화가 되니 그 전에 남아있는 사료는 다 써버릴 생각입니다.
지금 사료가 한 4만정도 남아있는데 수확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는 영양제없이 그냥 사료만 다 써버려서 수확을 해버리려고 합니다.
아, 그리고 이제는 수확할때 서울우유 1리터는 없어지고 대신 빽다방이랑 컴포즈,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으로 바뀌었던데 이번에는 빽다방이나 메가커피로 수확을 할 생각입니다.
올팜에서 지금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수확한 기프티콘도 2개나 남아있어서 빨리 써버려야하는데 아직도 못 쓰고 있네요.
올팜에서 수확한 아메리카노는 아이스가 아니라 HOT커피여서 아이스로 주문할때 500원을 추가해야했는데 올목장에서 주는 기프티콘은 아이스라서 500원 추가없이 바로 마실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남아있는 기프티콘이 커피 2잔이랑 우유 1리터짜리 1개인데 커피 기프티콘 하나는 9월 22일까지 사용해야하니 내일 나가서 기프티콘 2개로 다른 커피를 마시던지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