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마라탕을 2번이나 시켜먹은 날

가족들이 오랜만에 집에서 모여서 배달음식을 시켜먹었습니다.

메뉴는 옹심이칼국수랑 물막국수, 비빔막국수에 마라탕, 꿔바로우 였습니다.

저희는 마라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냥 막국수나 먹어야겠다 생각했었습니다.

옹심이랑 막국수가 먼저 도착해서 먹었는데 옹심이 국물이 특히나 구수하고 맛있었습니다.

옹심이는 쫄깃하고 국물은 너무 좋아서 다음에 또 여기서 시켜먹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막국수는 동치미육수였고 국물이 시원해서 이것도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포에 있는 봉평옹심이메밀칼국수에서 주문했었고 주소는 서울 마포구 만리재옛길 19 1층입니다.

직접 가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은데 시간이 될라나 모르겠습니다.

경기도 끝자락에 살고있어서 이제는 서울에 들어오는 것도 은근 힘듭니다.

막국수도 맛있고 옹심이도 맛있으니까 근처에 사는 분들은 한번 가서 드셔보세요.

옹심이랑 막국수랑 비빔까지 다 맛보고 옹심이 국물만 홀짝홀짝 먹고 있었는데 마라탕이 맛있다면서 한번 먹어보라고 하더군요.

사실 저희는 마라탕을 동네에서 한번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라화방마라탕이라는 집에서 먹었고 뭘 넣어야할지 몰라서 그냥 보이는대로 대충 담아서 계산하고 먹었습니다.

와이프랑 같이 먹는데 둘 다 딱히 맛있다는 생각이 안 들어서 마라탕은 우리랑은 안맞는구나 생각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먹은 적이 없는데 맛있다고 하니까 그냥 맛이나 볼까 하고서 국물이랑 건더기 이것저것 살짝 덜어서 먹었는데 와이프가 너무 맛있다고 하는 겁니다.

저는 사실 그때 먹었던 맛이랑 막 크게 다르다고 느끼진 않았는데 와이프는 엄청 맛있다면서 인중에 땀이 맺힐때까지 먹더군요.

그날 집에 와서도 또 먹고싶다면서 저녁 11시에 시켜먹으면 안되냐고 물어보더니 ‘당연히 안되겠지’하면서 자러 들어갔네요;

그리고 다음날 점심에 막 사람을 깨우더니만 오늘 마라탕 시켜먹자고 그래서 바로 주문했습니다.

서울에서 시킨 마라탕은 탕화쿵푸마라탕이었고 다행히 이게 저희 동네에도 있어서 배민으로 시켰습니다.

요기요에 요기패스 쿠폰이 있길래 찾아봤는데 요기요에는 없고 배민에만 등록이 되어있더군요.

그래도 이것저것 들어가있는 재료들이 많아서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기본 1인분 1만원에 최대 12개 재료를 선택할 수 있었고 추가로 알배추, 넙적당면, 옥수수면만 개당 1천원씩 추가해서 3단계 가장 맵고 얼얼한 맛으로 시켰습니다.

그렇게 다 해서 1만3천원인데 배달비 2500원 추가해서 총 15,500원이 나왔네요.

배달비까지 추가해도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샤브샤브 배달시켜서 먹으면 기본 3만원에 배달비도 추가되는데 아예 샤브샤브집도 이렇게 다 넣고 끓여서 좀 저렴하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맑고 시원한 국물이 땡길때가 많으니까요.

아무튼 점심에 탕화쿵푸마라탕 시켜서 먹고 역시 맛있다며 만족하더니 그날 저녁에 또 마라탕을 시켜달라고 해서 이번에는 다른 집으로 골랐습니다.

맥주 마시는데 안주도 없고 뭐 시켜먹자고 하더니 마라탕 시키자고 하길래 이번에는 요기요에 있는 업체 중에서 춘리마라탕이 별점 높길래 여기서 시켰습니다.

포토리뷰 참여하면 빙탕설리라고 배음료수 준다길래 바로 신청했고 마라탕 1인분 9900원에 알배기, 건두부, 두부피, 푸주, 옥수수면까지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옥수수면 추가가 2천원이네요.

그렇게 다 해서 15,900원이 나왔는데 배달비가 1,900원으로 저렴했고 요기패스 2천원 할인에 페이코 할인까지 해서 14,800원이 나왔습니다.

잠시 후 도착해서 맥주랑 마시는데 여기는 확실히 탕화쿵푸보다 간이 많이 싱거웠습니다.

소금이랑 후추를 좀 더 넣어서 먹으니까 괜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탕화쿵푸가 더 나은 것 같네요.

그렇게 이틀동안 마라탕을 3번이나 시켜먹었는데 한번 이렇게 미친듯이 먹으면 또 한동안은 잠잠해집니다.

처음 시키는거라 2인분으로 주문해야하나 했는데 1인분을 시켜도 양이 많아서 다음부터는 계속 1인분으로 이것저것 추가해서 시켜먹을 것 같습니다.

근데 먹고나서 계속 폭설한 건 왜일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