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코로나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정부24 코로나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코로나19의 확진자가 일일 12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수도 113일만에 최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확진이 안 되는 것이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걸렸다면 여러가지 지원정책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아무런 도움없이 스스로 코로나를 이겨내야하므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게 있다면 뭐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에 확진이 되면 생활지원금이라는 것이 나옵니다.

가구내에 격리자가 1인이면 10만원이 나오고 2인 이상이면 15만원이 나옵니다.

이것도 다 나오는 게 아니라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슬슬 코로나가 끝나가는 것 같아서 다 축소시켜버렸는데 확진자가 또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 분들도 환자 본인이 다 치료비를 부담하고 유급 휴가비의 지원 대상까지 축소되었기 때문에 다들 불만이 많은 상황입니다.

▶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방법

확진판정을 받았다면 이제는 7일간 의무격리를 하게 됩니다.

검체 채취한 날로부터 7일차까지 격리되며 격리가 종료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온라인을 통해서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정부24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시스템으로부터 제공된 확진내역이 없는 국민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힘든 경우에는 방문신청이 가능하며 격리해제 후 주민등록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가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방문하시면 생활지원비 신청서식을 나눠주니 그걸로 접수하시고 본인 통장 사본과 신분증을 들고가셔야 합니다.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셔야하며 지자체마다 입금 시기가 다르니 입금될때까지 기다리셔야합니다.

1개월이 넘게 걸렸다는 분들도 있고 2개월이 걸렸다는 분들도 있더군요.

스마트폰으로 신청할 분들은 어플을 설치해서 신청하시면 되고 나의혜택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검사받는 방법

코로나19 증상이 발생했다면 동네에 있는 병원을 찾아가서 진료비 5천원을 내고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증상자라고 해도 확진자와 접촉이 있었다면 진료비만 내고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에는 5만원을 내야했지만 이제는 무증상자도 5천원으로 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PCR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고령이거나 의사의 소견서가 있거나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분들만 받을 수 있습니다.

역학적으로 연관성이 이써나 감염취약시설에 근무하거나 이런 조건이 있기 때문에 일단은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말이 있어서 증상이 나오자마자 바로 가지 말고 하루에서 이틀 더 기다려보고 검사를 받는 게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처음에 검사를 받고 양성이 안나왔는데도 계속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시 한번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재택치료 중 증상악화

7일간의 격리기간 중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동네 병·의원에 연락을 해야합니다.

원스톱 진료기관을 확인하신 후에 전화로 예약한 뒤 방문하시면 됩니다.

숨가쁨이나 해열제로도 내려가지 않는 고열, 호흡곤란, 의식저하 등의 응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119로 연락해서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보통은 비대면 의료상담으로 도움을 받거나 처방을 받아서 관리를 하게되며 응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만 119를 불러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지원금 3가지

정부24 코로나지원금 온라인 신청 외에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들이 있습니다.

  1. 지자체 지원금
  2.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3. 손실보전금

각 지자체별로 여러가지 지원금을 나눠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성군은 모든 군민에게 10만원씩 지급하고 있고 김해도 10만원, 원주시도 10만원씩 지급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여수는 전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씩 지급하겠다고 밝혔고 무안군도 2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지자체마다 자체적으로 지원금을 나눠주고 있으니 본인의 거주지에 지급하는 지원금은 없는지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는 시중은행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최대 3천만원씩 대출을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기존 1천만원에서 이번에 추가로 2천만원을 더 올려서 최대 3천만원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은 정부에서 자영업자들에게 지급해주는 지원이며 아직 못 받은 분들은 8월 31일까지 이의신청을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