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추석지원금 소상공인 나오는 게 있는지

소상공인 전국민 추석지원금 관련 포스팅입니다.

오늘이 8월 28일이고 이제 8월도 앞으로 3일 남았습니다.

9월 10일이 추석이니 다다음주 금요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어릴땐 명절이 마냥 좋았습니다.

시골에 가면 친척 어르신들이 용돈도 챙겨주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올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나이를 먹어보니 1년에 2번 있는 명절도 너무 빨리 찾아오는 느낌이 듭니다.

부모님 용돈 챙겨드리고 먹을 거 사가야하고 처가에도 당연히 똑같이 용돈 챙겨드리고 맛있는 음식들도 준비해가야하니 거의 명절마다 100만원씩은 들어갑니다.

일이 잘 될때는 100만원정도 쓰는 게 그리 어렵진 않았지만 코로나가 계속 이어지면서 수중에 잔고가 없으니 이제는 명절이 무서워집니다.

올해 설날에는 마이너스통장으로 100만원 꺼내서 썼는데 올해는 이미 잔고가 다 막힌 상황이라 카드로 현금서비스를 받던지 해야합니다.

나라에서 뭐라도 좀 챙겨주면 좋겠는데 문자 하나 오는 것도 없고 그래서 혹시 챙겨주는 게 있나 하고 직접 찾아봤습니다.

▶ 추석 민생안정대책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온누리상품권의 할인구매 한도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현행 지류형 구매한도는 50만원인데 이를 70만원까지 올리고 새로 도입되는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의 구매한도는 100만원까지에 할인율 10%로 적용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구매한도도 70만원에 100만원까지 확대한다고 하니 이를 최대한 활용하시면 선물세트를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전통시장에서의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의 한도와 할인율도 확대됩니다.

농축산물 할인쿠폰은 2만원에서 3만원까지 한도가 올라가며 수산물은 4만원까지 올라가고 할인율도 20%에서 30%까지 확대됩니다.

전통시장이 아닌 대형마트에서도 마찬가지로 할인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9월 12일까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는 수입소고기가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풀린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7일간의 동행축제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7일간의 동행축제가 시작됩니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이번 축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제품 소비를 촉진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행사라고 합니다.

대형마트&종합몰, 오픈마켓, 백화점, 편의점 등의 온·오프라인에서 펼쳐지는 행사이고 약 230개의 유통채널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백화점에서도 대형마트에서도 오픈마켓에서도 할인이 진행되니 그날그날 올라오는 정보를 잘 확인하시면 충분히 저렴한 가격대에 질 좋은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핫딜 게시판을 2개 즐겨찾기 해놨는데 스마트폰으로도 저장을 해놨기 때문에 시간이 될때마다 한번씩 들어가서 확인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역대급 딜이 나오면 게시판 인기글로 올라오고 순식간에 품절이 되기 때문에 확인하면 바로 가서 구매해야 합니다.

지마켓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벌써부터 할인특가가 올라오고 있고 9월에도 동행세일이란 이름으로 수많은 제품들이 올라온다고 하니 선물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추석 전 재난지원금 지급

지자체마다 지급되는 곳이 있고 지급되지 않는 곳이 있으니 잘 구분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제가 사는 하남시에서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시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긴급 편성했다고 합니다.

주택이 유실되거나 전파되면 최대 1600만원, 반파시 최대 800만원, 침수시는 최대 200만원을 지급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추석 전으로 계획이 잡혀있고 아직 공지가 올라오진 않았습니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니 침수피해를 입은 가정이 있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국민 추석지원금 소상공인 지원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명절에 가족끼리 오랜만에 모여서 즐겁게 지내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는 짧은 기간인데 돈 때문에 찌푸리는 일 없었으면 합니다.

“전국민 추석지원금 소상공인 나오는 게 있는지”에 대한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