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상생지원금 홈페이지 소상공인상생지원.kr 안내입니다.
KB금융그룹과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금융대출을 이용하고 있거나 고금리 취약차주로 분류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에서 성실상환자를 선정하여 1인당 30만원을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최대 6만5천여명이 해당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올해부터 매년 200억원씩 3년간 총 600억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로 인해 난방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에 에너지비용과 월 임대료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지원대상자에 선정된 분들은 KB국민은행이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안내를 하고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지원대상에 선정된 분들은 신청기간 내에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셔서 접수를 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12월 18일부터 12월 29일 금요일 17시까지입니다.
신청접수 안내 메시지를 받은 분들만 신청할 수 있지만 문자를 스팸으로 지운 분들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신청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지급은 내년 1월초에 진행될 예정이니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지원대상에 해당하는데 뭔가 문제가 발생했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콜센터 1551-8911로 전화하시면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콜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 그 안에 하셔야 합니다.
신청접수시엔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사본, KB국민은행 통장사본 등의 제출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준비하셔야 하며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 사본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KB국민은행 통장사본 역시나 신청자 본인명의로 된 KB국민은행 계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류들은 첨부파일로 같이 올려서 접수하면 되고 나머지는 사업장 정보 입력란과 개인정보 입력란만 작성하면 되니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소상공인 지원 관련
저는 서민금융대출을 이용하고 있지 않아서 대상자로 선정되진 않았습니다.
대신 소상공인 지원으로 나왔던 대출은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중인데 그런 사람들에겐 혜택이 돌아가지 않는 모양입니다.
총 4천만원을 빌려서 현재 한 500만원 정도는 상환을 했고 나머지 3500만원 정도를 분할로 계속 갚아나가고 있는 중인데 경기가 너무 어려워져서 상환에 꽤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건 기간을 더 늘려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경기가 살아나야 해결이 되는 문제여서 저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코로나 시기에는 어렵긴 했지만 그래도 소상공인 지원이라며 여러가지 대책도 나오고 그랬었는데 코로나가 끝난 지금은 오히려 상황이 더 어려워졌음에도 별다른 지원정책이 나오지 않고 있어서 더 힘듭니다.
이러다가 개인회생이나 파산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집에도 당연히 말을 못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대한 생활비를 줄여서 생활하고 있긴 하지만 매월 빚이 늘어나고 있으니 조만간 현재 상황을 다 털어놓고 어떻게 할지 상의를 해보려고 합니다.
성실상환자에게 30만원 나눠주는 것도 좋지만 좀 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주면 좋겠는데 너무 무리한 요구를 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년이 되면 저는 무조건 개인회생이나 파산을 하게 될 것이고 지금 하고있는 일은 뭐 거의 폐업 수순으로 돌입한 상태라 지금은 그저 멍 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서 별로 이야기하고 싶지도 않고 의욕이 계속 깎여나가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30만원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홈페이지 소상공인상생지원.kr 접수하실 분들은 미리 축하드리고 받은 돈은 요건하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