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에서 구매했던 맥주효모의 효능

예전에 코스트코에 갔을때 맥주효모라는게 있어서 한번 구매를 했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써있고 가루형태로 되어있어서 뭔가 맥주맛이 날까라는 생각에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그렇게 사와서 한번 먹어봤는데 뭔가 맛이 시큼씁쓸하다 해야하나?

뭔 희한한 맛이 나서 거의 안먹고 버렸던 기억이 납니다.

코코에서 샀던 제품은 보뚜라는 브랜드였는데 샐러드 위에 뿌려먹어도 되고 두유나 우유에 1스푼을 섞어서 먹어도 된다고 써있었습니다.

요거트에 섞어서 먹어도 되고 좋아하는 음식과 같이 섭취하면 된다고 하네요.

맥주맛이 날거라 아주 단순하게 생각했다가 별 쓸데없는 제품을 구매했던 겁니다.

영양소는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건강에는 좋다고 하던데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 함유량도 높고 엽산에 비오틴, 셀레늄, 나이아신, 판토텐산, 베타글루칸, 비타민C까지 아주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때는 딱히 몸생각을 할 때가 아니어서 부모님이랑 반씩 나누기로 했다가 그냥 다 드시라고 드리고 나왔습니다.

근데 얼마전에 효능을 확인해보니 탈모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더군요.

요즘에 머리카락이 잘 빠지고 있어서 고민이 많았는데 이걸 다시 사먹어봐야하나란 생각도 들고있는 중입니다.

겨울철 두피건강을 챙기기에 좋은 것 같은데 오늘은 맥주효모의 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탁월한 항암 효과

맥주는 보리와 밀을 원료로 해서 만듭니다.

그리고 효모라는 미생물이 포도당을 알코올로 분해하면서 술이 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발효과정이라고 하는데 놀라운 것은 암세포도 발효를 활용해 생존한다는 것입니다.

암세포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포도당을 젖산으로 분해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산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발효의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로 암세포를 구성하게 되는데 결론적으로 암세포가 체내에서 포도당을 이용하여 발효를 하지 못하도록 억제하게 된다면 암의 억제도 가능해집니다.

현재 발효를 항암치료로 연구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대로 양조된 맥주에는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는데 맥주효모도 마찬가지입니다.

2. 피부개선 효과

맥주에 들어있는 효모의 경우 피부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전 일본에서 건강한 여성에게 맥주효모를 섭취하게 하고서 피부 상태를 확인한 실험이 있었는데 그 결과 피실험자들의 피부 수분함량이 증가했고 피부 탄성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홍반 증상도 완화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여러 화장품에도 효모가 들어간 제품들이 많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탈모 예방 효과

과거 독일 맥주공장 노동자들의 풍성한 머릿결을 보고 힌트를 얻어서 알게된 것이 바로 맥주효모의 효능이었습니다.

맥주효모에는 베타글루칸과 셀레늄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탈모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맥주효모를 활용한 샴푸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 약용성분만을 추출하여 만든 전문 탈모제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두피에 맥주효모 분말과 꿀, 올리브오일, 물을 섞어서 만든 팩을 직접 바르는 것도 효과가 좋다고 하구요.

가루나 환을 직접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과다섭취를 하게되면 퓨린 성분으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하루 권장섭취량을 꼭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라는 프로그램에 나온 신현준 씨도 자신의 어머니가 지금까지 드시는 제품이라며 80세가 넘으셨는데도 머리가 풍성하시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본인도 꾸준히 먹고있다며 냉장고에서 나온 제품을 극찬하기도 했었습니다.

모발생성에 필요한 각종 성분이 풍부하게 담겨있다고 하니 모발건강을 위해서 섭취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4. 면역력 증진과 노화방지

겨울철이면 면역력이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경우라면 운동부족으로 면역력이 더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 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질환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젊을땐 없었던 알러지 반응이 생기기도 하고 피부에 뭐가 나기도 합니다.

맥주효모는 면역력 증진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건강을 챙기는 의미로 꾸준히 섭취를 해준다면 겨울철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제품을 고르는 노하우

맥주효모에는 가루와 환이 제품으로 나와있습니다.

환은 물과 함께 삼키기만 하면 되고 가루는 위에서 말했듯이 우유나 두유 혹은 음식에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맛은 썩 좋지 않으므로 간단하게 먹는걸 선호한다면 환으로 드시는게 나을 겁니다.

하지만 가루의 맛이 괜찮다고 하시는 분들은 가루로 사서 드시면 됩니다.

제품을 고를때는 아미노산의 함량을 보면 됩니다.

그리고 건조 방식을 확인해야하는데 열풍건조 방식보다는 동결건조 방식이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끝까지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가루제품들에 금속성 이물질이 검출되는 사례들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금속성 이물질이 불검출되었다는 성적서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하며 좋은 제품일수록 이러한 성적서를 먼저 게시해서 확인해주는 편입니다.

원산지보다는 어떤 방법으로 제품을 제조했는지를 봐야하며 제조시설도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영양적 가치가 없는 부형제를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실 줄 안다면 제품을 고르는 법은 충분히 아신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모발에서부터 면역력까지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지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