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해지폰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

중고거래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될 수 있으면 거래를 많이 한 사람을 통해서 구매하고 싶은데 매물 자체가 그리 많이 올라오진 않고 있습니다.

방금전에 15만원짜리 하나가 올라왔지만 아쉽게도 듀얼이 없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기다리다가 안올라오면 뭐 그냥 이거라도 구매하고 모니터는 나중에 따로 구매하던지 해야겠습니다.

설명에는 KT를 쓰다가 약정이 끝나서 정상해지를 했다고 나와있고 통신 3사나 알뜰폰 아무거나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제가 고르고 있는 게 바로 이런 겁니다.

통신사 아무거나 되고 안전한 스마트폰이요.

가끔 보면 특정 통신사만 된다고 하는 것들은 그러면 정상해지폰이 아닌가 그것도 애매해서 일단은 피하고 있습니다.

정상으로 해지된 폰인지를 확인하려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단말기 조회를 해야한다고 알고있습니다.

IMEI라고 하는 휴대폰 식별번호를 찾아서 이를 직접 조회해보는 겁니다.

조회해보면 도난이나 분실 정보가 있는지 없는지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상으로 해지된 폰은 약정조회에서 선택약정에 가입이 가능한 단말기라고 뜬다고 하네요.

그 외에 배터리 상태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 LG폰을 기준으로 하면 ‘*#546368#*(3자리 모델넘버)#’이렇게 누르면 바로 히든메뉴로 들어가진다고 합니다.

저는 폰이 V20이라 모델명은 LG-F800S/K/L이고 3자리 모델넘버는 800을 눌러야 한다고 나와있었습니다.

그러니까 *#546368#*800# 을 누르면 되는건데 다이얼을 이렇게 눌렀더니 바로 히든메뉴로 넘어가지더군요.

히든메뉴에서는 Device Test, ORT Test, SVC Menu 3가지 목록이 나왔고 거기서 SVC Menu이쪽으로 들어간 후 목록중에 Battery Test를 누르면 된다고 했습니다.

근데 Battery Test에 들어가면 Battery Cycle에 숫자가 나와있다고 하는데 1000정도이면 교체시기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V20은 배터리 탈착식이라 사이클 숫자가 안나오고 N/A라고 나옵니다.

결국 탈부착식은 배터리의 사용량을 확인할 수 없는 겁니다.

요즘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뭐가 문제인지 좀 확인하려고 했더니 안되겠네요.

배터리도 새로 구매한지 얼마 안지나서 갑자기 훅훅 떨어지던데 스마트폰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앱을 많이 깔아놨는데 이것 때문에 메모리를 많이 차지해서 배터리가 빨리 닳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오늘 한번 싹 정리를 해보고 그래도 빨리 닳는지 확인해봐야겠네요.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앱부터 깔아놓고 그냥 방치하고 있는 앱까지 싹 정리를 해야겠습니다.

어제는 저녁에 짜장면과 짬뽕을 시켜먹고 리뷰이벤트로 짬뽕국물을 받았습니다.

면을 따로 담아주는 중국집이라 짬뽕은 와이프가 먹고 저는 짬뽕국물 서비스로 받은거에다가 면을 넣어서 저도 짬뽕으로 먹었습니다.

와이프가 국물을 국자로 좀 덜어줬구요.

짜장소스는 그대로 남아서 냉장고에 넣어뒀는데 집에 밥이 많아서 짜장밥으로 먹으려고 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래는 오늘 점심에 짜장밥을 먹었어야했는데 보영만두쫄면인가 세트로 시킨거에서 냉면이 있어서 냉면으로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어제 저녁에 먹는다고 해동해놨다가 안먹고 그냥 냉장실에 넣어둔 게 있어서 그냥 그걸로 해먹었네요.

냉면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짜장소스는 오늘 저녁에 먹으려고 합니다.

칼국수 면도 있어서 짜장면으로 해먹어도 되고 밥에다가 넣어먹어도 되고 뭐 이따가 땡기는 걸로 해먹으면 되구요.

크리스마스때 설치해둔 트리를 아직까지 그대로 놔두고 있어서 오늘은 그거 해체해야 합니다.

박스에 넣어서 창고에다가 보관해야하니 차로 좀 옮겨야겠습니다.

술안주로 하려고 시킨 족발이랑 막창이 오늘 도착해서 냉장고에 옮겨놨는데 막창은 소스가 따로 안왔네요.

소스없이 드셔도 된다고 하니 밥 먹고 저녁에 출출하면 하나 테스트삼아 구워봐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