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네이버 인플루언서 지원에서 탈락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3천명정도에 네이버 블로그 서로이웃도 3천명정도 모였길래 신청해봤는데 역시 이번에도 탈락했습니다.
2회 이상 지원한 경우 마지막 지원일로부터 30일 경과 후 재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앞으로 한달간은 계속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음 기회를 노려야할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 첫 신청은 2020년 5월이었는데 그때부터 지금까지 시간이 될때마다 계속 신청하고 있고 역시나 계속 탈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네이버에서 따지는 기준은 상당히 명확합니다.
당장에 돈이 되는 내용을 떠나 한가지 명확한 주제가 있느냐를 먼저 따집니다.
아무리 방문자가 많고 이웃이 많아도 차별화된 주제가 없다면 계속 탈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그걸 알지만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주제를 바꾸기가 싫어서 계속 컨텐츠를 보강해가며 신청했었는데 네이버가 원하는 기준이 아니면 아무리 컨텐츠가 더 쌓이더라도 절대 승인받을 수 없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승인을 받은 다른 블로거들을 보면 별 내용없이 강아지랑 산책하고 미용하고 그런 사진이나 후기만 올려서 바로 인플루언서가 된 경우도 있습니다.
방문자도 적고 하지만 한가지 명확한 주제가 있었기 때문에 승인을 받은 겁니다.
저도 키우는 강아지가 3마리나 있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를 하나 키워서 그걸로 승인을 받을까 생각중인데 그건 제가 따로 운영하기 힘드니 와이프한테 다 맡기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인플루언서에 계속 지원했는데 탈락하는 분들이 있다면 네이버가 원하는 명확한 주제로 하나를 블로그 컨셉을 정해서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양가없는 글이라도 다른 블로그에선 볼 수 없는 그런 독창적인 내용이라면 더 좋습니다.
우리 강아지랑 산책나가는 길이나 미용을 어디서 했고 미용비는 얼마인지 다 하고 났더니 어떤 점이 만족스러웠는지 등등 아주 개인적인 내용이면 더 좋습니다.
주제는 인플루언서 홈에 들어가보면 나오는데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자신있는 걸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가장 일반적인 생활건강으로 신청했는데 계속 탈락했기 때문에 이제는 다른 주제로 신청해 볼 생각입니다.
주식이나 부동산을 하는 분들은 경제·비즈니스로 신청하시면 되고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여행카테고리로 잡아서 신청하면 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은 아이들 사진 계속 올리고 산책하거나 미용하거나 같이 여행가서 노는 사진이나 영상 같이 올려서 동물·펫 카테고리로 신청하면 됩니다.
가장 자신있는 분야로 일단 신청해서 인플루언서에 당첨되면 나중에 주제는 바꿀 수 있으니 승인받는 주제는 무조건 자신있는 걸로 해야합니다.
예전에 한창 네이버 블로그를 열심히 할때 제 주변 사람들은 모두 자신을 드러내고 운영했었습니다.
저는 절대로 저를 드러내지 않고 운영을 했었는데 결국 자신을 드러낸 사람들은 인플루언서가 되어 큰 영향력을 뽐내고 있고 저처럼 숨어서 운영한 사람들은 여전히 똑같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숨어서 운영하니 팔로워나 이웃을 제대로 모을 수도 없었고 모을 생각도 없던 것인데 그게 현재 이러한 결과로 나타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저를 드러내고 팔로워를 꾸준히 늘려서 운영해야겠다 생각하는 중인데 아직 뭐 어떻게 해야할지는 계획을 세우지 못 했습니다.
그냥 또 이러다가 맨날 그래왔듯이 흐지부지 넘어가겠죠 뭐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