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대부 돈 빌리기 전에 주의할 점

오늘은 미라클대부 돈 빌리기 전에 알아두셔야 할 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에서 검색을 해보면 미라클대부라는 이름으로 등록된 업체가 총 4군데나 나옵니다.

각각 용인, 대전, 부산, 인천에 있는 업체들이고 금전대부와 대부중개업체로 각각 등록이 되어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업체는 용인에 있는 업체와 인천에 있는 업체인데 용인에 있는 업체에는 일단 무직자나 학생, 아르바이트생도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조건 : 만 19세 이상 무직, 알바, 프리랜서, 주부 등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 기간 : 최저 3개월 ~ 최대 6개월
  • 한도 : 50만원 ~ 최대 300만원
  • 금리 : 연 20%이내(신용구간별 차등적용)
  • 상환 : 원리금균등분할/만기일시
  • 수수료 : 취급수수료없음(중도상환수수료없음)

실시간 한도 조회

용인에 있는 업체는 당일에도 대출이 가능하고 카톡 간편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어차피 전국적으로 온라인 신청을 받기 때문에 지역구분은 크게 의미가 없겠지만 어디에 있는 업체인지는 확실히 알아야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상환할때나 문의사항이 생겼을때 연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직거래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서 그쪽으로 진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얼마전에는 이지론이라는 곳에서 당일 비대면으로 돈을 빌렸다는 분이 있었습니다.

가입한 카페에 누군가 올린 글이었는데 이지론에 나와있는 업체는 미라클대부중개였고 해당 업체는 인천에 있는 업체입니다.

그런데 인천에 있는 업체에서 돈을 빌려놓고 나중에 문의가 생겨서 검색해보니 용인에 있는 업체가 나오길래 그쪽으로 전화를 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이름이 같아서 생긴 실수인데 하나는 대부이고 다른 하나는 대부중개이니 빌리실때 상호명만 기억하지 마시고 소재지나 대표자, 전화번호, 등록증번호 등등 정확한 내용은 잘 기억을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전국에는 비슷한 상호명을 가진 업체들이 많으니 주소와 등록번호까지 잘 기억하셔야 나중에 헷갈리는 일이 없습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스크린샷을 찍어서 따로 저장해두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직거래 사이트

요즘 이지론 외에도 다양한 직거래 사이트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대출몽이 가장 대표적인데 여기에 보면 수많은 업체들이 입점해있고 조건은 다들 연 20%로 적혀있지만 실제로 상담을 받아보면 그와 다른 조건인 경우가 많습니다.

심사를 쉽게 해주는대신 이자를 더 받는 것인데 어느 정도까지는 이해할 수 있지만 말도 안 되는 이자를 받는 업체도 종종 있습니다.

사칭도 있고 만나면 조건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니 대출을 진행할때는 계약을 할때 해당 업체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대방 업체의 대표번호로 연락해서 계약진행이 되고있는 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 이름만 사칭해서 돈을 빌려주고 그 이후에 말도 안 되는 독촉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건이 많아지면서 더욱 이러한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대면이란 상대방과 만나지 않고 온라인으로 거래를 하는 것인데 돈을 빌리는 입장에서 편하긴 하겠지만 상대방이 누군지 모른다는 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A업체라고 해서 돈을 빌렸는데 정작 빌려준 사람은 아예 다른 사람이고 본인 명의가 아닌 다른 명의로 돈을 빌려줬다면 나중에 문제가 터졌을때 잡을 방법이 없어집니다.



따라서 직거래 업체를 통해 비대면으로 거래를 할때는 반드시 업체를 잘 확인하시고 업체에 직접 문의해서 계약내용이 맞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몽 무직자 300만원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