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 안내입니다.
오늘 가스비 관련해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도 하고 ARS로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까지 진행했었습니다.
갑자기 점심을 먹는데 가스비가 55만원정도 나왔다고 하길래 이게 뭔 소린가 싶었죠.
와이프 명의로 가스비를 내고 있는데 1~2월 요금이 미납되고 이번달 요금까지 합산해서 총 55만원이 나왔다는 겁니다.
그래서 바로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 예스코 ARS 대표번호 : 1544-3131
- 상담시간 : 월~토 오전 9시 ~ 오후 6시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해보니 올해부터 종이고지서에서 전자고지로 바뀐다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자고지 시행 확대 때문에 작년 하반기부터 카카오톡이랑 종이고지서로 안내를 했었고 그때 변경을 원치 않는 분들은 직접 신청을 해야 종이고지서를 계속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받았던 지로영수증을 확인해보니 거기에는 ‘도시가스요금이 2023. 12. 01 사용분부터 변경적용(홈페이지 참조)’라고만 나와있고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이번달 고지서가 계속 안 나오길래 왜 안 나오나 계속 우편함만 들여다보고 있던 차여서 미납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은 했는데 1월 요금도 고지서가 안 날라온 줄은 몰랐습니다.
아무튼 계속 종이고지서를 보고 돈을 입금하고 있었는데 고지서가 올해부터 안 날라오니 요금을 안 낸 줄 몰랐고 오늘 1~2월 미납분과 3월분을 같이 카드로 납부해버렸습니다.
종이고지서로 계속 받고 싶으면 직접 콜센터에 전화해서 요청을 해야한다던데 그냥 올해부터는 카드 자동납부로 신청하고 바뀐 전자고지 알림 방식으로 그냥 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어쩐지 종이고지서가 계속 안 날라온다고 생각했더니 이렇게 바뀐 줄 몰랐네요.
카톡 알림은 와이프한테 가서 와이프도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탓에 종이고지서가 안 날라오게 된 걸 몰랐나봅니다.
혹시라도 종이고지서를 받고 요금을 계좌이체로 처리해왔던 분들이 있다면 왜 고지서가 안 오는지 기다리지 마시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가스요금은 2회 이상 요금 미납시 가스 공급이 중단될 수 있고 미납시엔 미납요금에 대해 월 2%의 가산금을 일할 계산하여 부과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콜센터에 전화해보니 대기자가 40명인가 넘게 있었고 상담사 연결까지 시간도 엄청 오래 걸리던데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영업시간 딱 맞춰서 오전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번 기회에 그냥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즐겨찾기에 해놨습니다.
로그인하면 실시간으로 요금조회도 할 수 있고 전입/전출 신청 및 가스렌지 연결/철거 신청도 바로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요즘 시간이 어떻게 지나는지 잘 체감을 못 할 정도로 바빠서 요금 신경을 못 썼더니 가스비도 미납이 나오고 별 일이 다 생기네요.
앞으로는 더 주의해서 미납이 나오지 않도록 각종 공과금을 잘 챙겨야겠습니다.
오늘은 예스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및 미납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봤는데요.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라 이때는 상담업무를 종료한다고 하니 점심시간은 피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