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리니지 2.0 기사 육성 14일차 현황

추억의 리니지 2.0 14일차 현황입니다.

콘기사를 키웠지만 다들 힘기사를 키워야한다고 해서 갈아타야하나 고민했지만 어차피 쌈보다는 사냥 위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그냥 계속 키우고 있는 중입니다.

렙은 58이고 경험치는 대략 48%정도 됩니다.

허수아비에 계속 세워두면 하루에 대략 10%대 초중반은 올릴 수 있는 것 같은데 PC를 계속 켜두는 것도 그렇고 해서 최근 이틀간은 허수아비를 쓰지 않고 있습니다.

사냥은 주로 용던 5층에서 하고 있는데 용던 5층에서 주는 아이템은 변반, 이반, 축데이, 축젤, 걍데이, 걍젤 등으로 꽤 짭짤한 편입니다.

변반이나 이반은 나오면 대부분 상점에 그냥 판매하는데 상점에 100만 아덴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서버에 변신막대가 없어서 변반은 아무 쓸모가 없고 이반은 하나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해서 유저에게 팔면 150만 아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용해제로 녹이면 결정체 20만개를 주는데 가끔 결정체 40만개를 주는 경우도 있어서 어차피 상점에 팔거면 용해제로 녹여서 파는 게 좋습니다.

대략 7~8개 중 1개 정도는 녹일때 결정체를 40만개 주는 편입니다.

용던 5층은 대신 아덴을 안 줘서 좀 아쉽지만 무리안이 축데이랑 축젤을 잘 줘서 사냥터는 용던 5층이 제일 쏠쏠한 느낌입니다.

반지에 축줌 먹어서 팔면 하루에 약 3천만아덴 정도는 벌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은 기사로 했고 상아셋을 차고 사냥을 했다가 먼저 6레이를 맞추고 돈을 모아서 장비를 하나씩 4셋으로 갈아탔습니다.

그 이후 돈을 모아서 검부터 7레이로 바꿔주고 장비도 하나씩 5셋으로 맞췄는데 5셋은 축데이나 축젤 하나 팔면 살 수 있으니 굳이 3짜리에 지를 필요가 없었습니다.

7검에 5셋을 맞추고 그 이후에는 이제 슬슬 돈을 모아서 8레이를 맞추려고 열심히 사냥을 시작했습니다.

7검에 5셋을 차니까 용던사냥이 어느 정도는 쉬워지기 시작했고 8레이는 대략 1200~1300만 아덴이면 살 수 있었기 때문에 하루 열심히 사냥을 해서 바로 맞출 수 있었습니다.

축데이나 축젤이 장당 30~35만에 팔리기 때문에 그것만 모아도 금방 장비는 맞출 수 있었고 그렇게 8검에 5셋을 차게 됩니다.

검은 9검이 제일이고 서버에 딱 한자루 10검이 있어서 8검정도면 어느정도 싸움은 되는 수준이었습니다.

9검이 대략 40콩인가 엄청 비싼 서버인데 검 하나로 이것저것 할 수 없도록 용도를 나눠놔서 보스탐을 뛰려면 검을 3개는 가지고 있어야 했습니다.

다마는 보스용, 일도는 싸움용, 레이는 사냥용으로 나눠져있었고 저는 일단 8레이부터 맞춰서 그걸로 용던 5층 사냥을 더 열심히 했습니다.

방어구는 7셋부터 리덕이 1씩 붙기 때문에 6셋은 안 팔고 대부분 7셋을 판매하는 식이었습니다.

7셋의 가격은 거의 1천만 아덴 정도여서 하루 사냥하면 7셋 방어구를 2~3개정도는 맞출 수 있었기에 더 사냥할 맛이 났습니다.

그렇게 하나씩 7셋으로 방어구를 바꾸고 마지막으로 7파글이나 7수장만 맞추면 되는데 7파글이나 7수장은 일단 2천만 아덴이 넘었고 파는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 3천만 아덴은 모아놨었는데 파는 사람이 없길래 그냥 지르기로 했습니다.

수정장갑을 상점에서 15개 대략 1500만 아덴으로 구매해서 축젤과 저젤로 5수장을 모두 맞췄습니다.

축젤이 부족해서 하루 꼬박 사냥을 더 했고 축젤을 17장정도 모았을때 이제 질러보자는 생각으로 딱 지르기 시작했는데 처음 지르는 거 날라가고 그 다음 거에 바로 7수장이 떠버렸습니다.

축젤은 아직 많이 남아있고 이거 어떻게 하나 하다가 괜히 더 돈 쓰지 말고 이제는 모아서 검을 맞추자는 생각으로 러시는 딱 거기서 끝냈습니다.

창고에 5수장 다 넣어두고 그동안 모은 걍데이로 일도를 질렀는데 하나가 8일도 떠서 그걸로 싸움도 종종 하고 8레이로 사냥하면서 열심히 열렙과 저축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만은 경험치가 좋지만 대박템이 없고 용던 5층은 돈이 제일 잘 벌리지만 경험치가 좀 아쉽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리고 용던 5층에서는 가끔씩 상대 혈맹이랑 쌈이 나서 약간 귀찮을 때도 있습니다.

아무튼 플레이 거의 14일정도만에 기본 싸움을 위한 8검7셋은 다 맞춘 상황인데 돈을 모아서 그 다음은 9검을 사냥용으로 맞출지 아니면 싸움용으로 맞출지 계속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데이가 꽤 많아서 직접 지를까 고민도 되고 하지만 쓸데없는 생각하지 말고 그냥 열심히 돈 모아서 사냥용 9레이부터 맞추고 그 다음에 기본 방어구도 하나씩 바꿔가봐야겠습니다.

나름 모아서 장비 맞춰가는 재미도 있고 싸우는 재미도 있는 추억의 리니지 서버라 좀 오래갔으면 좋겠습니다.


2.0 라온서버 3일전에 한번 시작해봤습니다



(블로그 관련 문의는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