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통합금융 직장인 우대 채무통합 신청 안내입니다.
채무를 하나로 통합한다는 것은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대출을 하나로 묶어서 관리한다는 의미가 있고 두번째로는 고금리의 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금융사를 더 높은 곳으로 바꾼다는 의미가 있는데 어쨌거나 갈아타는 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대부분 채무가 과다한 분들은 어떻게 해서든 통합해서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부채가 여러개 있다면 일단 월 납입금을 낼때 하나씩 다 관리를 해줘야하며 빠져나가는 잔고가 충분히 있는지도 체크해줘야 합니다.
저는 계좌를 여러개 쓰고있어서 다 납입금 빠져나가는 계좌도 다르게 설정을 해줬었는데 잔액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가끔 연체가 된 적도 있었습니다.
잔고가 현재 얼마 남아있는지 몰라서 그냥 놔뒀었는데 납입금이 충분하지 않다고 문자가 와서 그걸 확인하고서 이체를 한 적도 여러번 있습니다.
나중에 자동이체 계좌를 바꾸려고 직접 금융사에 연락해서 수정하긴 했는데 그거 바꾸느라 여기저기 연락하면서 아까운 시간을 잡아먹었던 적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잘 설정했더라면 귀찮은 일은 없었을텐데 말이죠.
근로자는 꾸준한 수입이 있는 사람들을 말하며 기본적으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기 때문에 금융사에서는 가입내역을 보고 심사를 합니다.
매달 얼마씩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서 대략적인 소득도 확인이 됩니다.
따라서 4대보험에 장기간 가입이 되어있는 근로자라면 대부분의 금융사에서는 대출을 진행해주며 근로자를 우대해주는 채무통합 서비스도 역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무를 하나로 통합해주는 서비스는 보통 고금리를 저금리로 바꿔주고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대출을 하나로 묶어서 갈아탈 수 있게끔 해주기 때문에 신청자에게 상당히 유리한 서비스입니다.
일단 흩어져있는 여러 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타게 되니 신용점수에도 이득이 됩니다.
매월 여기저기 납부해야 하는 대출금도 하나로 통합해서 납부하게 되니 그만큼 신경쓸 일도 줄어들고 무엇보다 이자가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매달 40만원씩 나가는 이자가 20만원으로 줄어든다면 그만큼 내 소득이 늘어나게 되죠.
근로자통합금융 직장인 우대 채무통합
대출을 이용하다보면 금리인하요구권이라는 게 있습니다.
대출을 빌려간 소비자의 소득이 늘었거나 회사에서 직급이 더 올라갔거나 신용점수가 더 올라간 경우 금리를 낮춰달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이러한 권리는 누구나 다 요구할 수 있는데 채무를 통합하게 되면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 이후에 추가적으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내가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금융사에 직접 신청하면 되고 별다른 서류없이도 온라인으로 신청 후 심사에 통과하면 현재 사용중인 대출의 금리를 더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추가적으로 더 내릴 수 있으니 그만큼 소득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나 자영업자라면 온라인을 통해서 채무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목돈이 필요한 분들은 근로자지원대출 서비스를 통해서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 금액은 최대 2억원정도로 넉넉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신 4대보험을 확인하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현재 연체중이거나 신용불량인 분들도 신청하기 힘드니 꾸준한 소득이 있는 근로자인 분들만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채무통합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드렸는데 부채는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더 줄일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근로자통합금융 직장인 우대 채무통합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