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용 대출서비스로 유명한 미즈사랑 관련해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티비에 광고도 나올 정도로 유명한 업체였고 특히나 여성전용서비스를 내세워서 주부님들도 많이 이용했던 곳이었습니다.
최대 한도는 5천만원이었고 주부님들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었지만 지금은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업 사업을 모두 철수했기 때문입니다.
대신 지금은 OK비교대출로 연결이 되고 있는데 OK금융그룹에서 인수를 했기 때문에 OK캐피탈로 대신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은 여성전용서비스가 아닌 OK비교대출로 운영되고 있지만 어차피 요즘은 비대면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 상황이니 굳이 여성전용서비스를 이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는 달라졌지만 대출은 똑같이 신청할 수 있으니 급전이 필요한 분들은 OK비교대출 서비스를 통해 한도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미즈사랑 OK비교대출
OK비교대출은 조회 한 번으로 저축은행과 캐피탈, 우수 대부업체까지 모두 한도를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인증 후 간단한 선택을 하면 내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의 한도와 금리를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저도 조회를 해봤는데 저축은행이랑 대부업체까지 다 나와서 굉장히 편리했었습니다.
보통 이런 종류의 서비스들은 2금융권 상품들만 소개해주는데 OK비교대출은 우수 대부업체까지 같이 보여줘서 저신용자나 저소득층도 이용하기 좋은 것 같았습니다.
미래크레디트대부를 비롯해서 총 3군데 대부업체에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을 알려줬는데 한도가 넉넉한 편이라 나중에 급할때 빌릴 생각입니다.
지금 당장은 단순 조회만 해본거고 일단은 메모장에 각 상품을 다 적어놨습니다.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OK비교대출 서비스로 내가 지금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은 어떤게 있는지 직접 한도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24
OK비교대출로 조회를 해봤는데 신청할 수 있는 대부업체가 하나도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직거래 플랫폼을 이용해야 합니다.
직거래 플랫폼이란 대부업 사무실과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는 방식을 말하며 대출24 등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서 글을 올리고 이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업 사무실이 어떤 조건으로 돈을 빌려주는지 적어놓으면 급전이 필요한 개인이 글을 읽고 직접 연락하는 방식입니다.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처럼 중간에 개입없이 당사자들끼리 직접 연결해서 거래하는 방식이며 집이 가까운 경우엔 직접 만나서 계약하는 게 보통이지만 요즘은 비대면으로도 거래가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서울에 사는 사람이 부산에 있는 사무실에 직접 찾아가서 돈을 빌리긴 힘드니 아예 거래 자체를 비대면으로 하는 겁니다.
비대면 거래를 하기 위해선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보통은 신분증이랑 등본, 그리고 스마트폰에 있는 전화번호부나 카톡내역 등등을 요구하는 편입니다.
담보로 가지고 있는 것인데 잠수를 타게 될 경우 가족이나 지인에게 연락이 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대부업 사무실이라고 밝히진 않고 지인이나 동료 등으로 꾸며서 연락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출을 받은 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은 불법추심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꼴랑 돈 몇십만원 받자고 주변 사람들한테 대출 어쩌고 하다가 불법추심으로 수백만원 벌금 때려맞으면 무조건 손해이니 요즘은 대부업 사무실도 추심은 굉장히 조심스럽게 진행합니다.
비대면거래는 소비자에게 대부분 유리한 편인데 얼굴도 안 보고 사무실에서 바로 현금을 보내주니 급전이 필요할땐 굉장히 편합니다.
대신 이자가 그만큼 높다는 단점이 있죠.
이자는 사무실마다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직거래 플랫폼으로 여러 사무실을 조회해보시고 그 중에 가장 조건이 괜찮은 업체로 진행하시면 됩니다.